서울 강서구, 우수 인재와 기업 연계로 취업률 향상
상태바
서울 강서구, 우수 인재와 기업 연계로 취업률 향상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4.05.07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구인·구직 매칭데이... 기내식용 카트 운반 관리자 7명 채용
지난달 구인·구직 매칭데이에서는 참여자 절반 이상 현장서 채용
"우수한 기업과 구직자 연계하기 위해 구인·구인 매칭데이 운영"
서울 강서구는 우수한 기업과 구직자를 연계하기 위한 구인·구인 매칭데이를 운영한다. 오는 9일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통해 기내식용 카트 운반 관리자 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달 구인·구직 매칭데이 현장 면접 모습. (사진=강서구) 데일리중앙
서울 강서구는 우수한 기업과 구직자를 연계하기 위한 구인·구인 매칭데이를 운영한다. 오는 9일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통해 기내식용 카트 운반 관리자 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사진은 지난달 구인·구직 매칭데이 현장 면접 모습. (사진=강서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서울 강서구가 기업과 구직자 간의 현장 면접을 통해 채용을 진행하는 '구인·구직 매칭데이'를 이어나간다.

'구인·구직 매칭데이'는 인력난과 취업난을 동시에 해소하기 위해 연중 수시로 진행하는 현장 면접 프로그램이다.

이번 현장 면접은 기내식용 카트 운반 관리자 채용을 위한 면접으로 오는 9일 강서구 일자리센터에서 이뤄진다.

아웃소싱 전문업체인 ㈜삼구아이앤씨가 참여해 관리자 7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근무 형태는 주 5일, 하루 8시간 근무다. 2교대 근무(오전 6시~오후 2시, 오후 2시~10시)로 기내식용 카트 운반 및 정리, 관리 등을 맡는다.

노동자는 인천공항에서 근무하게 되며 당산역, 목동, 부천 등에서 출발하는 통근버스를 이용할 수 있고 자차 및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교통비를 지원받는다.

면접은 강서구 일자리센터 4층에서 오후 2시에 진행되며 강서구에 거주하는 구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면접 전날까지 방문, 이메일, 팩스로 사전 신청할 수 있으며 구는 채용 조건에 적합한 구직 등록자에게 문자 또는 유선으로 현장 면접을 안내할 예정이다.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지난달 가사관리사를 채용한 구인·구직 매칭데이에서는 참여자의 절반 이상이 당일 채용됐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7일 "우수한 기업과 구직자를 연계하기 위해 구인·구인 매칭데이를 운영하고 있다"라며 "다양한 직종의 현장 면접 기회를 확대하고 양질의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카카오톡에서 '강서구일자리센터' 채널을 추가하면 다양한 일자리 정보를 발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 일자리센터(☎ 02-2600-6250, 6520)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민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