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비정규직법안 개악 강력 저지
상태바
민주당, 비정규직법안 개악 강력 저지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4.14 10:4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도 반대... '박연차 수사' 특검 도입 검토

▲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오른쪽)는 14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4월 임시국회와 관련해 정부여당의 비정규직법안 개악을 총력 저지하겠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민주당은 14일 정부여당이 4월 임시국회 처리를 목표로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있는 비정규직법안 개정에 대해 강력 저지한다는 방침을 재확인했다.

검찰의 이른바 '박연차 수사'와 관련해서도 편파 수사 방침을 시정하지 않을 경우 특검 도입으로 현재의 검찰 수사를 무력화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상임위간사단 연석회의에서 "이번 4월 국회에서의 유의 사항 중 하나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몇 가지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바로 잡는 것"이라며 비정규직법 개악을 첫번째로 꼽았다.

원 원내대표는 "비정규직고용법안을 2년에서 4년으로 연장하겠다는 정부 정책은 기존 정규직까지 비정규직으로 바뀔 수 있는 아주 잘못된 정책"이라고 강하게 지적했다.

또 집을 여러 채 가진 다주택자에게 양도세를 깎아주는 정부 정책에 대해서도 투기를 조장하는 잘못된 정책이라며 국회 통과를 막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는 "최근 1가주 2주택 양도세 완화 조치가 시행 된지 불과 2개월여밖에 되지 않은 시점에서 다주택자 양도세 완화는 무원칙한 정책 변동"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건설 경기 활성화 명분으로 추진되는 분양가 상한제 폐지에 대해서도 투기를 조장하고 고분양의 문제점 재발 우려가 있다는 점을 이번 국회에서 분명히 따질 방침이다.

민주당은 다만 지난 2월 국회에서 부결된 변호사 시험법은 정부안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로 입장을 정리했다. 골간은 유지하되 사회적 약자를 위한 특별전형을 10% 이상으로 하고 장학제도를 대폭 강화하는 것을 조건으로 달았다.

원 원내대표는 이어 노무현 전 대통령을 정조준하고 있는 검찰의 '박연차 수사'에 대해 '몸통'을 피해 가기 위한 편파 수사라며 강력 비판했다.

그는 최근 여론조사 결과를 언급하며 "우리가 지적하는 대로 국민들이 현 수사가 균형감각 없이 편파 수사되고 있다는 인식을 반증하고 있다"면서 "다시 한 번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검찰의 수사 태도가 바뀌지 않으면 자유선진당, 민노당 등 다른 야당과 힘을 합쳐 특검을 도입해 현재의 검찰 수사를 무력화시킨다는 입장이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0파파 2009-04-14 20:35:23
그런줄 알고 있는데
어떻게 이번 국회에서 처리한다는건지 모르겠네.

90년대호떡 2009-04-14 20:12:52
노무현때문에 민주당이 죽을 썼나.
한나라당한테 큰 소리 치기도 좀 그러헸네
잘못한게 없으면 당당하게 큰 소리 칠텐데 이제는 그럴 형편도 못되고 참 난감하겠다.
하하하. 그러니 평소에 잘해야 된다니까. 야당이 부패하면 그 나라는 끝장이다.

해피투게더 2009-04-14 12:25:52
한나라당의 돌격전을 과연 민주당 힘으로 막을수 있을지 의문이다.
170명이 넘는 돌격대들이 떼거리로 달려드면 그걸 무슨수로 막어?
아마 허ㅠ풍에 불과하다. 한나라당이 마음 먹으면 안되는게 있나 지금.
특검도 한나라당이 반대하면 못하는거고. 국회 잇으나마자 한가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