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대통령의 국적은 '전 세계'?
상태바
이명박 대통령의 국적은 '전 세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4.14 17:1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튜브에 대한 청와대 대응 '웃음거리'... 민주당 "낯뜨겁다"

▲ 유튜브 한국 사이트 청와대 계정 화면 갭쳐.
ⓒ 데일리중앙
유튜브의 한국 사이트 '인터넷 실명제' 도입 거부에 따른 청와대의 대응이 웃음거리가 되고 있다.

청와대는 이명박 대통령의 라디오 연설 동영상을 '한국 이외의 국가'로 설정해 유튜브 사이트에 계속 올리겠다는 입장이다. 청와대 유튜브 계정(www.youtube.com/presidentmblee)이 '한국'이 아니라 '전 세계(worldwide)'로 되어 있어서 아무런 문제가 없다는 것.

그러나 인터넷 실명제를 사실상 무력화시키는 청와대의 이러한 편법을 동원한 유튜브 접속이 안팎의 비웃음을 사고 있다.

민주당 유은혜 부대변인은 14일 "이명박 대통령의 국적이 '전 세계'라도 된다는 것이냐"고 직설적으로 쏘아붙였다.

유 부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인터넷 실명제' 확대 방침을 주장해 온 정부가 '인터넷 실명제'를 무력화시키는 편법이 문제없다니, 참으로 어이없고 낯뜨거울 뿐"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국내에 서버를 둔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한 '인터넷 실명제'가 얼마나 허무맹랑한 정책인지를 청와대 스스로 입증해 준 것"이라며 "이명박 대통령은 유튜브를 통해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오바마 대통령을 따라하고 싶었던 모양이나 국민 소통부터 제대로 하는 것이 우선"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오바마 대통령이 비판적인 언론에 압력을 가하거나 듣기 싫은 소리 한다고 뉴스 앵커를 갈아치웠다는 얘기를 들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유 부대변인은 "이명박 대통령이 전 세계와 소통하고 싶다면, 비판적 언론 탄압과 인터넷 여론 통제를 즉각 포기하고, '표현의 자유'를 보장하라"고 주장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너없인못살아 2009-04-14 18:13:41
일본을 무척 좋아하는 것으로 아는데.
더군다가 일본에서 태어낫으니 한국보다 일본이 고향으로 느껴질 수도 잇지 않나.
국적을 전 세계로 하는 건 비웃음거리가 될거고 그냥 조용히 일본으로 귀화하는게
나을듯 싶다.

이규식 2009-04-14 20:29:33
대통령이 꼭 저래야 되나.
다른 나라 대통령도 유튜브에 안달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