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오 "민심 이미 떠났다. 대통령은 물러나야"
상태바
이재오 "민심 이미 떠났다. 대통령은 물러나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6.11.07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개헌->개헌안에 따라 대통령·국회 동시 선거로 정권 이양 주장
▲ 이재오 새누리당 전 국회의원은 7일 국정농단 사건과 관련해 "민심은 이미 박근혜 정부에서 떠났다"며 박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 그러면서 내년 4월 전 개헌과 이 개헌안에 따라 대통령이 물러나고 새 정부가 출범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국정농단 사태와 관련해 박근혜 대통령의 퇴진과 새누리당의 해체를 주장하는 목소리가 당 안팎에서 커지고 있다.

늘푸른한국당 창당을 추진하고 있는 이재오 새누리당 전 국회의원은 7일 "민심은 이미 박근혜 정부에서 떠났다"며 박 대통령의 퇴진을 요구했다.

또 새누리당은 정치적 수명을 다했다며 당 해체 또는 재창당을 주장했다.

아울러 내년 4월까지 개헌을 하고 개헌안에 따라 대통령이 퇴진하고 평화적으로 정권을 이양해야 한다는 수습안도 내놨다. 

이재오 전 의원은 이날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윤재선입니다>에 나와 이른바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국정농당 사건과 관련해 이렇세 말했다.

이 전 의원은 "전국적으로 민심이 거의 지금처럼 통일되는 경우가 잘 없다. 아마 4.19혁명 일어났을 때 그때 초등학교 애들도 이승만 대통령 하야를 외쳤다. 지금도 초등학교 애들이 교실에서 노트에다가 박근혜 퇴진 써 가지고 복도에 돌아다니고 교실에 돌아다니고 그런다고 한다. 이 정도로 민심이 현 정권에 대해서 완전히 이반됐다. 현 정권을 떠나 있다"고 밝혔다.

이재오 전 의원은 지난 2007년 박근혜 후보와 이명박 후보가 새누리당 대선 후보 경선 당시에도 박근혜 후보에게 최순실씨의 '수백억대의 재산을 공개하라'고 촉구했다.

이 전 의원은 "이렇게까지 될 줄은 몰랐지만 그때 최태민 일가, 최순실 쪽이 월급을 받아 돈을 모으거나 사업을 해서 돈을 번 것이 없었다. 그런데도 몇백 억대 재산을 가지고 있었으니까 아마 박근혜 후보가 집권을 하면 최 씨 일가가 대통령을 등에 업고 많은 재산 축적이나 이권개입을 할 거다, 이런 생각은 그때도 했지만 국정을 이렇게 농단까지 할 거라고는 미처 생각을 못 했다"고 했다. 박 대통령을 둘러싸고 있는 최씨 일가에게 문제가 있다고는 생각했지만 이처럼 나라를 거머쥐고 흔들 줄은 미처 생각하지 못했다는 것.

박 대통령의 지난 두 차례 대국민 담화에 대해 "대통령께서 아직도 뭐를 잘못했는지 국민의 민심이 어디에 있는지를 정확하게 모르시는 것 같다"고 말했다. 문제의 본질은 대통령인데 최순실 개인 일탈 문제로 끌고 가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 전 의원은 이번 국정농단 사건에 대해 "국가에 존엄을 훼손한 것이고, 국민을 능멸한 것이다. 권력을 국가와 국민을 위해서 쓰는 게 아니고 권력을 사유화하고 정보를 완전히 개인사, 가산 주의로 정부를 자기 개인 집 살림하듯이 살았던 것 아니냐"고 성토했다.

그런데 대통령은 얼마나 국가의 자존심을 상하게 하고 국민을 바보로 능멸한 것인지를 모르고 있는 게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니 피부로 느끼는 국민들이 가만히 있겠냐는 것.

이 전 의원은 "국민들은 대통령 그만두고 나면 60일 안에 대선치러야 하느니 하야 어떻게 해야 하느냐, 탄핵을 어떻게 해야 하느니, 이런 정치적 수순을 머리에 두는 것이 아니고 더는 대통령이 하루라도 그 자리에 앉아 있으면 나라가 점점 더 안 되겠다 이런 생각을 하니까 퇴진하라는 것"이라고 말했다.

새누리당에 대해서도 '헛발질만 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사실상 당 해체를 주장했다.

이재오 전 의원은 "새누리당은 정치적 수명을 다했고 그 나물에 그 밥이기 때문에 책임을 져야 하는 친박이나 지금까지 보고 있던 비박이나 이미 국민들 마음속에 저 사람들하고는 안 되겠다 하는 것이 각인이 되어 버린 것"이라고 했다.

향후 정국 수습가 관련해서도 의견을 내놨다. 거국내각 구성해 내년 4월 이전 분권형 개헌을 하고 개헌안에 따라 대통령 물러나게 하고 대선 치러야 한다는 것.

이 전 의원은 "일단은 대통령께서 2선으로 물러나시고, 거국내각을 만들어서 바로 분권형 개헌안을 만들어 내년 4월까지 개헌안을 국민투표에 부쳐서 확정하고 그 개헌안에 의해서 대통령이 물러나시고 대선을 치르는데 그것을 12월에 할지 6월에 할지 정하면 된다"고 주장했다. 4월 국회의원 보궐선거 때 분권형 개헌을 두고 국민투표에 부치자는 의견과 맞물려 있다.

새로운 헌법에 따라 대통령과 국회를 동시에 선거를 해서 나라의 틀을 획기적으로 바꾸는 혁명적 조치를 해야 한다는 얘기다.

내년 4월 헌법이 국민투표에서 통과되면 조기 대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진다. 문제는 박근혜 대통령이 평화적으로 정권 이양에 협조할 지가 관건이다.

이 전 의원은 "이렇게 하면 대통령도 하야나 탄핵 소리 안 듣고 정권 내놓을 수 있다"며 "지
금은 국민들이 납득할 수 있는 그런 혁명적인 조치를 제시를 해야지 그렇지 않으면 퇴진 요구는 점점 더 거세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재오 전 의원이 주도하는 늘푸른한국당은 11월 말까지 17개 시도당 창당을 마무리하고 내년 1월 초에 창당할 계획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