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권 의원, 세월호 인양에 관한 감사요구안 발의
상태바
김현권 의원, 세월호 인양에 관한 감사요구안 발의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6.11.3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국회의원은 30일 해양수산부의 세월호 인양 관리 전반에 관한 철저한 감사가 필요하다며 감사원에 대한 감사요구안을 발의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국회의원은 30일 해양수산부의 세월호 인양 과정에서 발생한 각종 관리·감독 소홀의 책임에 관해 국회법 제127조의2에 따라 감사원에 대한 감사요구안을 발의했다.

김현권 의원은 세월호 인양 시기가 내년 6월로 연기됨에 따라 더 이상 감사원 감사요구를 미룰 수 없다는 입장이다. 이에 감사요구안을 21명의 국회의원 공동발의로 이날 국회에 제출했다.

감사원 감사요구안의 주요 골자는 △인양업체 선정 시 왜곡된 평가위원 선정 및 불투명한 과정 △인양과정의 관리·감독 부실 △세월호특별법에 근거한 세월호 특별조사위원회의 활동기한에 대한 미심쩍은 법제처 의뢰 및 철회 과정에 대한 감사를 요구하고 있다.

김현권 의원은 "세월호 선체 인양 완료 시점이 6개월 이상 늘어난 상황이고 그 이상이 소요될 지 모르는 상황에 따라 감사원의 감사를 요구하게 됐다"며 "지난 인양 과정의 불투명하고 부실한 관리에 대한 책임을 묻고 앞으로의 인양 과정이 개선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수부의 세월호 인양 전반의 관리 부실에 대한 감사요구안 공동발의에는 김현권·김철민·전해철·윤후덕·박찬대·김정우·송영길·윤관석·김해영·박주민·김병욱·위성곤·손혜원·표창원·박재호·김상희·노회찬·추혜선·박선숙·윤종오·서영교 의원 등 21명이 참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