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1만명, 시국선언... 탄핵 찬반 새누리당 명단 공개
상태바
서울대 1만명, 시국선언... 탄핵 찬반 새누리당 명단 공개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6.12.07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근혜 및 국무위원 즉각 퇴진 촉구... 박근혜 정권 정책·법안 폐기 수정해야
▲ 서울대 교수와 동문 재학생 등 서울대 구성원 1만명은 7일 국정농단의 몸통으로 여겨지고 있는 범죄 피의자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또 탄핵 찬반 새누리당 국회의원 명단 공개를 예고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서울대 교수와 동문 재학생 등 서울대 구성원 1만명은 7일 국정농단의 몸통으로 여겨지고 있는 범죄 피의자 박근혜 대통령의 즉각 퇴진을 촉구했다.

박근혜 퇴진을 바라는 서울대 1만명은 이날 오후 3시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시국선언 하고 탄핵 찬반 새누리당 의원 명단을 공개하기로 해 파장이 예상된다.

서울대 구성원들은 미리 배포한 자료를 통해 "역사적 고비마다 독재자를 쫓아내고 민주공화국을 수호해온 주권자인 시민들은 2016년 박근혜의 즉각 퇴진을 명령했다"며 "그러나 박근혜는 즉각 퇴진을 거부하고 탄핵을 하면 헌재 판결에서 뒤집어 보겠다는 정면 대결을 선언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이 땅의 민주화에 앞장섰던 전 서울대인들은 하나된 목소리로, 박근혜의 즉각 퇴진은 주권자 시민의 준엄한 명령임을 재차 선언한다"며 "국회는 박근혜 탄핵에 즉각 돌입하라"고 촉구했다.

또 대선 주자들은 박근혜 탄핵에 직접 앞장설 것을 요구했다.

서울대 구성원들은 이와 함께 국무위원들은 사퇴하고 청와대 공무원들은 불복종 운동에 동참
할 것을 압박했다.

끝으로 국회에 대해 박근혜 정권의 정책과 법안들을 폐기, 수정하라고 촉구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