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이정현, 의원직 사퇴후 정계은퇴하라"
상태바
국민의당 "이정현, 의원직 사퇴후 정계은퇴하라"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7.01.02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당은 2일 '모든 책임을 안고 새누리당을 탈당한다'고 밝힌 이정현 새누리당 전 대표(오른쪽)애 대해 의원직 사퇴 후 정계 은퇴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주영은 기자] 국민의당은 2일 '모든 책임을 안고 새누리당을 탈당한다'고 밝힌 이정현 새누리당 전 대표애 대해 "새누리당 탈당만 말고 의원직 사퇴 후 정계 은퇴하라"고 촉구했다.

양순필 국민의당 부대변인은 이날 내놓은 논평을 통해 "이정현 전 대표는 마치 자신의 탈당이 정치적 책임을 지는 엄청난 결단이라도 되는 것처럼 착각하는 모양"이라며 "만약 이 전 대표가 박근혜 헌정 파괴 범죄에 대해 일말의 책임 의식을 느낀다면 벌써 오래 전에 국회의원직을 사퇴하고 정계를 은퇴했어야 마땅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많은 국민들은 이 전 대표의 새누리당 탈당이 친박 세력의 정치적 연명을 위한 기획 탈당이라고 의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정현 전 대표가 모든 책임을 안고 가는 방법이 하나 있다"며 "자신은 물론 서청원, 최경환, 김진태 등 수많은 악행을 저질러온 새누리당 의원들과 동반해 의원직을 사퇴하고 정계를 떠나는 것"이라고 해답을 내놨다.

양 부대변인은 "이정현 전 대표와 새누리당 친박 세력들은 국민의 눈과 귀를 속이려는 이선 후퇴와 탈당 쇼로는 결코 민심을 되돌릴 수 없다는 것을 명심하라"고 충고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