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외교부인가, 왜교부인가"... 대일 굴욕외교 맹비판
상태바
국민의당 "외교부인가, 왜교부인가"... 대일 굴욕외교 맹비판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1.11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국민의당이 우리 외교부의 대일본 굽신 외교를 '왜(倭)교부'에 빗대며 강하게 질책했다.

우리 정부가 부산 위안부 소녀상 문제를 접근하는 방식에 참담함을 금할 수 없다는 것이다.

이동섭 국민의당 원내대변인은 11일 논평을 내어 "외교부는 '관련 당사자들이 외교공관보호 관련 국제관행을 고려해야 한다'고 일본 눈치만 보고 있고,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은 '소녀상 문제에 언행 자제를 요청한다'고 저자세로 일관하고 있다"며 "사실상 항복 선언"이라고 개탄했다.

이 문제는 부산 소녀상이 설치된 곳이 영사구역, 공관지역에 해당되는지 아닌지가 핵심쟁점.

그런데 소녀상은 부산시에서 허용했고 부산 경찰청도 법적으로 문제없다고 유권해석을 내렸
다.

그렇다면 소녀상 설치에 아무 거리낄 것이 없는, 아주 간단히 결론이 나오는 문제다. 그런데도 우리 정부가 저렇게 일본 앞에 안절부절못하고 있으니 국민들은 자존심이 상하는 것이다.

이동섭 대변인은 "위안부 문제는 우리 국민이 피해자고 일본이 가해자다. 그런데 2014년 12.28 위안부 굴욕합의 이후 일본은 마치 자기들이 피해자인 것 마냥 굴고 있다. 부산 소녀상 문제도 그 연장선상에 놓여 있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이 같은 일본의 뻔뻔한 태도에 우리 외교부가 당당하고 강력한 대응을 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에게 강력한 경고 메시지를 날렸다.

이 대변인은 "황교안 대행의 발언처럼 이 문제를 쉬쉬하자는 것은 일본의 기만 세워주고 우리 국민을 배신하는 행태"라며 "우리 국민의 한을 풀어주는 사이다 발언은 바라지도 않으니 박근혜 대통령 버전 2.0으로 전락하지나 마라"고 충고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