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안희정, 22~23일 잇따라 대선 출마 선언
상태바
이재명·안희정, 22~23일 잇따라 대선 출마 선언
  • 주영은 기자
  • 승인 2017.01.19 18:1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청소년 때 일했던 시계공장서 출마 선언... 안, 5시간 동안 실시간 '즉문즉답'
▲ 야권의 대권주자 이재명 성남시장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성남의 오리엔트 시계 공장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이곳은 이 시장이 청소년기 때 직접 일했던 공장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주영은 기자] 민주당의 대권주자인 이재명 성남시장과 안희정 충남지사가 잇따라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이재명 성남시장은 오는 23일 오전 11시 성남의 오리엔트 공장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할 예정이다.

오리엔트 공장은 이 시장이 청소년기를 보내던 1979년부터 2년 간 직접 일했던 시계 공장이다.

이 시장의 대변인 역할을 하고 있는 김남준 성남시 대변인은 19일 "노동이 존중받는 공정경제, 불공정과 불평등없는 공정국가를 위한 힘찬 선언의 장으로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 민주당 대권주자인 안희정 충남지사는 오는 22일 서울 대학로의 한 공연장에서 대선 출마를 공식 선언한다. 안 지사는 이날 5시간 온오프라인으로 들어오는 유권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을 하는 파격 행보를 선보일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전국을 돌며 각 지역 비전 선포식을 이어가고 있는 안희정 충남지사는 일요일인 오는 22일 서울 대학로의 한 공연장에서 대선 출마를 선언한다.

특히 안 지사는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5시간 동안 온오프라인으로 들어오는 유권자들의 질문에 실시간으로 답을 하는 파격 행보를 보일 걸로 알려졌다.

대선 후보가 유권자와 실시간으로 질문-답변을 주고 받는 '즉문즉답' 행보가 향후 새로운 선거운동으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hisosik 2017-02-07 07:41:06
이재명은 합니다
적폐청산 공정사회
말한것은 반드시 지키는 이재명
메니페시토 평가 공약이행율 96% 이재명
이시대 꼭 필요한 행정실천가 이재명
이재명이 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