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인공지능과 한판 승부... 오늘 한국기원 방문
상태바
안철수, 인공지능과 한판 승부... 오늘 한국기원 방문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2.0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직접 대국... "바둑 진흥위해 입법 노력하겠다"
▲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2일 오후 서울 성동구 마장동 한국기원을 찾아 이창호 9단, 박정환 9단 등 국가대표 프로 기사들과 간담회를 갖고 바둑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직접 대국을 할 예정이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2일 오후 2시 서울 성동구 마장동 한국기원을 찾아 이창호 9단, 박정환 9단 등 국가대표 프로 기사들과 간담회를 갖는다.

특히 이 자리에서 안 전 대표는 바둑 인공지능 프로그램과 직접 대국을 한다.

안 전 대표는 바둑 프로 기사들을 만나 '알파고' 인공지능 대국 프로그램으로 인해 바둑이 사양 산업으로 인식되는 현 상황을 우려하고 바둑 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할 예정이다.

또 '알파고'로 널리 알려진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한 4차 산업혁명의 변화를 설명하고 그에 대비하기 위한 방안을 제시한다.

이날 행사는 송기석 국민의당 국회의원의 사회로 전문기사들과 간담회, 안 전 대표와 인공지능 바둑 프로그램과의 대국 및 복기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이 자리에는 유창혁 한국기원 사무총장, 양종호 전략기획실장, 양건 9단 프로기사 회장, 목진석 9단 국가대표 감독, 박정상 9단 국가대표 코치를 비롯해 이창호·박정환·최철한·김지석 9단, 최정 7단, 오유진 5단 등 전문기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안철수 전 대표는 "'알파고'로 바둑이 사양 산업으로 인식되어서는 안 된다. 인공지능 기술을 기회로 삼아 4차 산업혁명의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비하면서도 기존 문화를 지켜야 한다"며 "바둑 진흥을 위해 국회에서 입법적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