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후원회 하루 새 3억원 모금... 개미 후원자 1만여 명 참여
상태바
이재명후원회 하루 새 3억원 모금... 개미 후원자 1만여 명 참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7.02.1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성남시장의 '무수저후원회'가 새로운 바람을 만들고 있다. 지난 9일 후원회 출범 하루 만에 1만여 명의 개미 후원자들이 모이면서 2억7000만원이 모금됐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민주당 대권주자 이재명 성남시장의 '무수저후원회'가 새로운 바람을 만들고 있다.

이재명후원회는 지난 9일 출범 이후 단 하루 만에 법정한도 24억원의 10%가 넘는 2억7000만원을 모금했다고 10일 밝혔다. 개미 후원자 1만여 명이 참여한 결과다.

이재명 후보를 지지하지만 밖으로 표출하지 않는 이른바 '샤이 이재명'의 실체가 후원을 통해 현실로 드러난 것이어서 주목된다.

이재명캠프 쪽은 이러한 현상을 각계각층의 을들로 후원회를 구성한 것에 대한 뜨거운 반응으로 보고 있다.

캠프 관계자는 "재벌체제 해체를 공언했기 때문에 기업의 거액후원 없이 모금이 매우 어려울 것이라 예상했지만 무수저, 흙수저의 열망이 이변을 불러왔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개미 후원자들의 문의가 갈수록 늘어나고 있다"면서 "아무도 억울한 사람 없는 세상을 만들라는 주권자의 명령으로 받아들인다"고 밝혔다.

이재명후원회는 소위 이름값 나가는 홍보용 인사를 배제하고 청년, 노동자, 농민 등을 대표하는 우리 사회의 '숨은 영웅'을 공동후원회장으로 임명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