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의원, 11.3부동산대책 후속 대책 마련 촉구
상태바
윤관석 의원, 11.3부동산대책 후속 대책 마련 촉구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2.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수요자 정책적 지원 방안 마련해야... 임대주택·공공분양주택 공급 늘려야
▲ 국회 국토교통위 민주당 윤관석 의원은 13일 정부의 11.3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시장 거품 빠지는 점 긍정적이나 실수요자를 위한 정책적 지원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제언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민주당 윤관석 국회의원은 13일 국회 국토교통위 전체회의에서 국토교통부 장관에게 11.3 부동산대책으로 실수요자가 피해받지 않도록 지원책 마련을 촉구했다.

윤관석 의원은 정부의 11.3 부동산대책과 관련해 "부동산시장의 이상과열을 잠재우고 투기수요를 억제한 측면에서는 매우 긍정적이나 이미 많은 지역의 아파트 분양가격이나 주택 매매가격이 비정상적으로 상승해 실수요자들이 살 수 없는 수준까지 오른 분양가격을 잡는 대책도 고민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가계부채 대책을 금감원 등이 제시하면서 일선 은행들은 중도금 대출 규제를 계속 강화하고 있어 11.3 대책 이후 분양을 받은 지역의 아파트 같은 경우 중도금 대출이 이뤄지지 않고 분양회사는 1금융권에서 다시 2금융권으로 대출 회사를 바꾸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중도금 대출 규제는 필요하지만 이렇게 총량으로 묶어서 대출 자체를 해 줄수 없다고 옥죄는 것은 또 다른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며 대안 마련을 제언했다.

이명박 정부 이후 연례적으로 공급량이 줄고 있는 임대주택, 공공분양주택 공급 대책도 추가로 마련해 줄 것을 주문했다.

윤 의원은 "거품은 지속적으로 빼 나가야 하지만 실수요자를 위한 공급책이 적기에 이뤄지지 않으면 총체적인 난국에 빠질 수 있다"며 "반드시 실수요자를 위한 공급 대책도 추가로 마련해서 무주택 서민들의 시름을 덜 수 있는 정책을 제시해달라"고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