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박사모, 역선택으로 경선 방해하면 법적 조치"
상태바
추미애 "박사모, 역선택으로 경선 방해하면 법적 조치"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2.1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후보 겨냥한 행동은 범죄행위... 박사모, 문재인 떨어뜨리기 위해 안희정 선택?
는 17일 대선후보 경선 선거인단 모집에 박사모가 역선택을 위해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것과 관련해 단호한 법적 조치를 예고하는 등 엄중 경고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민주당이 대선후보 경선 선거인단 모집에 박사모가 역선택을 위해 회원들의 참여를 독려하는 것과 관련해 법적 조치를 검토하는 등 강력한 대응을 예고했다.

정당의 경선에서 역선택이란 특정 정당 지자자들이 본선에서 유리한 국면을 만들기 위해 반대 당의 선거인단에 참여해 상대적으로 약한 후보에게 표를 몰아주는 것을 말한다.

민주당 경선에서 박사모는 문재인 전 대표를 떨어뜨리기 위해 상대적으로 약한 안희정 충남지사에게 몰표들 던지자는 움직임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추미애 민주당 대표는 17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공식회의의에서 "15일에 시작된 우리 당의 국민경선 선거인단 모집이 나날이 국민의 관심을 끌고 있는 한편 일각에서 역선택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며 역선택에 대한 법적 검토 가능성을 내비쳤다.

추 대표는 "박사모 등 특정 세력이 특정 후보를 겨냥해서 방해하려는 태세가 보인다"며 "만약 박사모가 이런 행동을 멈추지 않는다면 이것은 위계에 의한 업무방해죄로 고발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추 대표는 "특정 후보를 떨어뜨리겠다는 말을 유포하면서 타 당의 선거에 훼방을 놓는 것은 선거의 자유를 방해하는 중차대한 범죄 행위가 될 것"이라머 "우리 당은 이런 특정 세력에 대해서 엄중히 경고하면서 법적 조치를 단호하게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