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애 처음 후원합니다"... 이재명후원회 9억원 돌파
상태바
"생애 처음 후원합니다"... 이재명후원회 9억원 돌파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2.24 1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원 사연과 응원글 연일 쇄도... 이재명 캠프 "공정국가 건설로 보답하겠다"
▲ 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인 이재명 성남시장의 흙수저후원회가 연일 새로운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개미 후원자들의 손길이 이어지면서 24일 현재 9억원의 후원금이 모였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이재명 흙수저후원회가 연일 새로운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이재명 경선캠프 쪽은 출범 보름 만인 24일 후원금 9억원이 모였다고 밝혔다.

후원자들의 후원 사연과 응원글 역시 쇄도하고 있다.

신두엽씨는 하루 19.5시간 운전대를 잡는 경기 고양시 버스기사다. 그는 "부끄럽고 부족한 1만원이지만 꼭 대통령이 되어 공정국가 만들고 나 같은 약자들의 편이 되어 달라"고 이재명 후보를 응원했다.

다섯 살 유치원생 이지환군의 엄마는 아이의 이름으로 후원하면서 "아들이 커서 '왜 내 이름으로 이재명을 후원했었느냐'고 욕먹는 일은 없도록 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신을 희은준맘으로 소개한 한 후원자는 "돈 몇 천원에도 눈이 동그래지는 간 작은 아줌마가 공정하고 공평한 세상에서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기를 간절히 바란다"며 "생애 처음으로 후원한다"고 응원글을 남겼다.

국경을 넘은 후원과 응원도 뜨겁다.

미국에 사는 지지자들이 흙수저후원회 공동회장을 하겠다고 나섰다.

시카고의 안종현 변호사(Law Office of Joseph associated,LLC), 센프란시스코의 김지수 변호사(Law Office of Jee Soo Kim), LA의 Chris Park(기업인, LA 이재명지지모임 '엘이재를 위하여' 현 회장) 등이 해외 공동후원회장으로 새로 이름을 올렸다.

이재명 후원회 쪽은 "계속되는 국민들의 관심으로 흙수저후원회가 새로운 기적을 일으키고 있다"면서 "후원자들의 후원과 응원에 힘입어 반드시 경선과 대선에서 승리해 공정한 국가 건설로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