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특검연장 거부... 야당 "국민배신" 강력 반발
상태바
황교안, 특검연장 거부... 야당 "국민배신" 강력 반발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2.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4당, 향후 대응 논의... 국민의당, 정세균 국회의장의 특검법 직권상정 촉구
▲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이 27일 박영수 특검팀의 수사 기간 연장 요청을 거부했다. 이로써 특검팀은 오는 28일 수사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야당은 국민 배신행위라며 강력 반발했다. (사진=KBS 뉴스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심상정 정의당 대표는 27일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불승인) 입장에 대해 "박근혜-최순실 게이트 진상규명을 가로막는 사법방해이자 공직자로서 국민에 대한 명백한 배신"이라고 맹비난했다.

황교안 대행은 이날 박영수 특검팀이 요청한 수사 기간 연장을 받아들이지 않겠다며 거부했다. 이로써 박영수 특검은 오는 28일로 수사 활동이 끝나게 된다.

야당은 강력히 반발했다.

민주당은 강련 반발하며 긴급 의총을 열어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고 국민의당은 "황 대행이 박근혜 대통령의 호위무사를 자처했다"며 만행 등의 거친 표현을 써가며 비난했다.

국민의당은 또한 "국민의 70%가 특검 연장에 찬성하고 있다"며 정세균 국회의장에게 이러한 국민의 명을 받들어야 하는 국회의 수장으로서 특검법 직권상정을 할 것을 촉구했다.

바른정당도 국정농단 사태의 진실규명을 바라는 국민의 뜻을 무시한 독재적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이날 당 공식회의에서 "특검 수사 기간 연장은 황 대행의 옵션이 아니라 수사연장을 판단할 주체는 특검"이라며 황 대행의 특검 연장 거부를 규탄했다.

심 대표는 야4당 대표의 긴급 회동을 제안했다. 또 3월 2일 국회 본회의를 열어 황교안 탄핵소추와 정의당 특검법(노회찬 대표발의)을 처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