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문재인, 노동적대 발언자 책임있게 조치하라"
상태바
이재명 "문재인, 노동적대 발언자 책임있게 조치하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3.07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주당 대선 경선주자인 이재명 후보는 7일 문재인 후보에게 최근 악성노조, 전문 시위꾼 등 노동적대 발언을 한 주변인사에 대해 책임 있게 조치헐 것을 요구했다. 지난 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박근혜 즉각 퇴진 19차 범국민행동 촛불집회에 참가한 문재인 후보와 이재명 후보(왼쪽에서부터).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민주당 대선 경선주자인 이재명 후보가 문재인 후보에게 최근 악성노조, 전문 시위꾼 등 노동적대 발언을 한 주변인사에 대해 책임 있는 조치를 하라고 요구했다.

이재명 후보는 7일 오후 사무금융서비스노조 정책협약식에 참석해 "민주당은 당론으로 노동자들을 보호하는 당이자 서민과 노동자, 중산층을 위한 당이고 그것이 민주당의 정체성"이라며 "노동 적대적 발언은 당의 정체성을 훼손하는 것"이라고 강하게 지적했다.

이어 "악성노조라는 표현은 노동조합에 대한 적대감을 드러낸 것"이라며 "최근 악성노조 발언, 전문 시위꾼 발언 등 노동조합에 대한 적대적 발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인사들에 대해서는 문 후보가 책임있는 조치를 취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는 또 "그런(노동 적대) 발언으로 민주당을 오해할 여지가 있는 국민들과 노동계에 문 후보가 직접 충분한 입장 표명을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 재명 후보는 "노조를 강화하고 노동권을 보호해 노동자의 몫을 늘리는 것이 곧 대한민국 경제를 살리는 길"이라며 노동자 파견 이사제, 근로감독관제 신규 채용 등 핵심 노동공약을 소개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