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청와대는 민간인 거처 아니다. 박근혜, 떠나라"
상태바
민주당 "청와대는 민간인 거처 아니다. 박근혜, 떠나라"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3.11 1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헌재 판결에 승복하고 국민께 사죄해야... 박 전 대통령, 뒤늦게 삼성동 사저 수리
▲ 민주당은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 뒤에도 이틀째 청와대에 머물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청와대는 민간인의 거처가 아니다"라며 떠날 것을 요구했다. 사진은 헌재의 대통령 탄핵심판 선고가 있던 지난 10일 추미애 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국회 당대표실에서 TV를 통해 헌재의 선고를 지켜보고 있는 모습.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민주당은 헌법재판소의 탄핵 결정 뒤에도 이틀째 청와대에 머물고 있는 박근혜 전 대통령에 대해 "청와대는 민간인의 거처가 아니다"라며 당장 떠날 것을 요구했다.

또 헌재 판결에 대해 침묵하고 있는 박 전 대통령의 불성실한 태도를 지적하며 "박근혜 전 대통령은 신속한 대국민 사죄와 함께 헌재 판결에 승복하는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충고했다.

윤관석 민주당 수석대변인은 11일 국회 브리핑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은 오늘도 아무런 입장을 내지 않고 있어 헌재 판결에 불만과 불복으로 보일 수 있는 태도를 취하고 있다"며 "지금은 신속히 대국민 사죄와 헌재의 결정을 존중하고 승복한다는 메시지를 내는 것만이 국민에 대한 박 전 대통령의 마지막 도리"라고 말했다.

이어 박 전 대통령이 청와대 관저에 계속 머물고 있는 것 또한 현실적 사정이 있다고는 하나 부적절한 처신이라고 지적했다.

윤 대변인은 "이정미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이 어제 주문을 낭독한 순간 파면 결정의 효력이 발생하는 것인데 이것 역시 헌법적 가치를 너무 쉽게 여기는 태도로 보여진다"고 비판했다.

박근혜 전 대통령 쪽은 오늘(11일)에서야 서울 삼성동 사저를 수리하느니 경호 관련 사항을 점검하느니 하고 있어 국민들의 빈축을 사고 있다.

이와 관련해 윤 대변인은 "헌법을 위배하고 국정농단에 대한 최소한의 사죄하는 마음이 있었더라면 헌재의 선고 이전에 탄핵이 인용될 경우의 수를 감안해 미리 준비했어야 했다"며 "현재 국민의 마음도 편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은 철저한 적폐청산과 사회 대개혁 추진 및 완수를 위해 정권교체를 이뤄내고 국민통합의 길을 가는 원내 제1당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방침이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