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사드 여파 관련 관내 기업 피해 최소화에 총력
상태바
고양시, 사드 여파 관련 관내 기업 피해 최소화에 총력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7.03.17 0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제 관련 기관과 '긴급대책회의' 열어... 지원 대책 등 논의
▲ 고양시는 지난 16일 사드 여파로 인한 관내 중소기업의 기업 애로 해소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중국의 경제 보복에 따른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고양시가 사드(THAAD·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 한반도 배치를 둘러싼 중국의 경제 보복에 따른 관내 기업 최소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고양시는 지난 16일 사드 여파로 인한 관내 중소기업의 기업 애로 해소 및 피해 최소화를 위한 긴급대책회의를 열어 중국의 경제 보복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고양상공회의소, 기업경제인연합회, 고양지식산업진흥원 등 9개 관계기관 15명이 참석한 이날 회의에서는 중국의 보복 예상 조치에 따른 관내 기업 피해 유형 및 현황을 파악하고 유관기관 간 합동지원체계 구축 및 기업피해신고센터 설치 및 운영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정부의 긴급경영안정자금 확대 지원 ▲경기도 특별경영자금 지원 방안 ▲고양시중소기업운전자금 확대 지원 방안 ▲해외 판로개척 및 해외규격인증 획득 지원 확대 등 지원 대책에 대한 논의가 폭넓게 이뤄졌다.

고양시 윤양순 미래전략국장은 17일 "시와 관련한 기관 및 단체가 상호 협력해 대 중국수출 중소기업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시의 모든 기업지원시책을 최우선으로 지원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윤 국장은 또 "정부의 긴급경영안정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대상자 확대 요구 및 고양시 대 중국 피해신고 센터 2개소 운영 해외 판로 확대 다변화 등 현장 및 기업 위주의 애로 사항 해결이 현실적인 지원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양시는 오는 22일부터 '고양시 대중국 피해기업 신고 센터'를 고양시청 미래전략국 첨단산업과 사무실 및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에 설치해 운영한다.

고양시 법률자문관 및 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 내 자문위원회를 구성해 피해기업 법률 및 세무 자문을 무료로 실시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통한 사드 여파 피해 최소화에 총력을 다할 방침
이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