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경수, 김해은혜학교 다목적강당 개축 특별교부금 17억 확보
상태바
김경수, 김해은혜학교 다목적강당 개축 특별교부금 17억 확보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04.02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경수 민주당 국회의원은 김해 은혜학교 다목적강당 개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7억원을 확보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주미 기자] 김경수 민주당 국회의원(김해을)은 김해 은혜학교 다목적강당 개축을 위한 교육부 특별교부금 17억원을 확보했다고 2일 밝혔다.

김해은혜학교는 김해시 칠산서부동에 위치한 특수학교로 현재 42학급 260명의 학생이 수업하고 있는 경남에서 2번째로 큰 특수학교다.

김해은혜학교의 기존 다목적강당(394㎡)은 기준(1127㎡)의 34% 수준이었다. 특수학교의 특성상 체육수업 등 다양한 실내 활동 공간이 필요함에도 강당이 좁아 학습 활동에 지장을 초래해왔다.

또 졸업식, 입학식 등에도 전체 학생을 수용할 수 없어 일부만 수용하는 등 공간 협소 때문에 학생과 학부모의 민원이 꾸준히 생겼다.

이에 학교 쪽은 2006년부터 증축을 추진했으나 예산 미확보로 번번이 추진이 무산됐지만 이번에 특별교부금 확보로 사업 추진을 할 수 있게 됐다.

다목적강당이 신설되면 장애 학생들의 체육활동과 학예발표회 등의 다양한 교육활동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조성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수 의원은 "장애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숙원사업이었던 김해은혜학교 다목적강당 증축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교육시설·환경 개선을 위한 사업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