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중국 단동시대표단 고성 DMZ 팸투어 실시
상태바
강원도, 중국 단동시대표단 고성 DMZ 팸투어 실시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4.30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춘천=뉴스와이어)
강원도DMZ관광청에서는 홍천에서 개최되는 제17회 국민생활체육 전국탁구대회(5.2~5.3) 참석차 우리도를 방문한 중국 단동시 대표단 (단장 리웨이류 인민회의 의장)에게 DMZ 관광자원을 홍보하기 위하 여 5월 3일에 고성군 통일전망대·DMZ박물관·화진포일원에 대한 팸투어를 실시한다.

이번 팸투어는 탁구대회 참석차 우리도에 방문한 중국 단동시대표단 에서 DMZ에 대한 관심을 표명하여 이루어 졌다.

우리도를 방문한 단동시 대표단은 단동시 각계각층을 대표하는 사회지도층 인사들로 구성되어 있어 DMZ 관광상품 홍보에 좋은 기회로 기대하고 있으며, 개관 준비중인 DMZ박물관(8월개관)도 특별히 관람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또한, 단동시 대표단에게 DMZ 관광자원을 효과적으로 설명하도록 중국어권 전문해설사를 동행하여 스토리텔링도 실시할 계획이다.

20세기 냉전역사가 만든 세계유일의 근대유적인 DMZ는 지난 56 년간 사람의 손이 닿지 않은 독특한 생태와 긴장감 등으로 국내· 외 관광객들의 관심이 날로 증대되고 있다.

앞으로, 강원도DMZ관광청에서는 DMZ 관광상품을 권역별·계층별로 다양하게 개발하여 팸투어를 실시하는 등 관광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

※ 중국 단동시는 인구 250만명의 중국 최대 국경도시로 압록강(신의주)과 접하고있어 남·북한에 관심이 많은 도시이다.

보도자료 출처 : 강원도청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