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 정숙씨, 거제 남정마을과 양산 매곡마을 감사 방문
상태바
친절한 정숙씨, 거제 남정마을과 양산 매곡마을 감사 방문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7.05.19 0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편인 대통령을 대신해 주민들께 인사... 앞으로도 소통 행보 이어갈 듯
▲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왼쪽)가 취임 후 첫 일정으로 지난 18일 오후 경남 거제와 양산을 주민들을 만나 남편을 대신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사진은 지난 3월 8일 전남 완도군 소안도를 찾은 김정숙씨.
ⓒ 데일리중앙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가 취임 후 첫 일정으로 지난 18일 경남 거제와 양산을 방문했다.

거제는 문 대통령의 선친이 1950년 함경도 함흥에서 피난 와서 문 대통령을 낳은 곳이고 양산은 참여정부 대통령비서실장 임기가 끝난 2008년 2월부터 대통령이 출마하기 전까지 가족과 함께 살던 곳이다.

김 여사는 이날 오후 2시 10분 거제시 남정마을 회관을 찾았다. 이곳에서 가족과 함께 온 아이들을 안아주고 기념사진도 찍어주는 등 친근한 모습으로 지역주민들과 어울렸다.

특히 문 대통령 지지자 300여 명은 김 여사를 따뜻하게 맞았다.

김 여사는 문 대통령 출생 시 탯줄을 직접 잘라주며 산파역할을 해준 추경순 할머니(88)를 만나 각별한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남정마을 경로당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인사드리고 이야기를 나눴다.

이어 김 여사는 오후 4시 50분 양산을 방문했다. 양산 매곡마을 회관을 찾은 김 여사는 이웃이던 마을 주민들과 어르신들께 안부를 묻고 감사인사를 전했다.

회관 입구에서 마을주민 및 지지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양산 사저(자택)로 이동했다.

김 여사는 이날 민항기를 타고 이동하면서 시민들과 대화를 나누고 함께 사진촬영을 하는 등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친절한 정숙씨'라는 별명을 얻은 김정숙 여사는 대선 기간에는 호남 지역을 돌며 주민들과 노래도 부르고 어깨도 주무르고 하면서 남편의 선거를 도왔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