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자원공사,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확대에 앞장
상태바
수자원공사,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동반성장 확대에 앞장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7.05.22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 제품 실증시험장 제공 위한 수요조사 실시... 판매 실적 증가 효과 기대
▲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확대하기 위해 물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이달 17일부터 31일까지 '물 산업 테스트 베드(Test-bed)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테스트 베드란 기업 제품의 성능을 검증해 보기 위해 K-water가 운영하는 실증플랜트와 실제 운영 중인 정수장 등 물 관리 현장에서 실제 시험을 하는 체계를 말한다.

K-water는 더 많은 중소기업에게 테스트 베드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를 확대하기로 하고 관련 수요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수요조사는 상하수도, 해수담수화, 수상태양광, 수자원 등 물 관련 산업 분야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설문을 통해 테스트 베드 참여 희망 분야와 참여 목적, 판로확대를 위한 지원대책 등 산업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다.

K-water는 이렇게 수렴한 의견을 적용해 올해 하반기에 기존의 체계를 개선한 '테스트 베드 확대 운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K-water는 이번 수요조사로 업계의 니즈(Needs)를 파악해 중소기업 판로 확보와 수익 증대 그리고 일자리 창출이라는 선순환으로 이어질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요조사 참여는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에서 설문지를 내려 받아 작성 뒤 전자우편(E-mail) 또는 우편으로 회신하면 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K-water는 일자리 창출에 힘을 보태기 위해 기업의 생생한 목소리를 바탕으로 중소기업 동반성장을 확대하고자 한다"며 "기업의 요구를 반영하는 열린 물 산업 통합 플랫폼 혁신에 적극 동참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