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당, 문준용씨 취업비리 의혹과 조작사건 동반 특검 제안
상태바
국민의당, 문준용씨 취업비리 의혹과 조작사건 동반 특검 제안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07.1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민의당은 10일 오후 국회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19대 대선 증거 조작사건과 함께 문준용씨 특혜 채용 의혹에 대한 특검을 제안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의당이 19대 대선 증거 조작사건과 함께 문준용씨 특혜 채용 의혹도 반드시 규명돼야 한다며 특검을 제안했다.

국민의당은 10일 국회에서 비대위원회의와 의원총회를 오전 오후에 잇따라 열어 두 사건에 대한 동반 특검을 제안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의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국민의당 이준서 전 최고위원에 대한 검찰의 영장 내용은 '이유미 단독으로 증거를 조작했다'는 국민의당 진상조사 결과와 하등 다를 것이 없다. 영장 어디에도 당의 조직적 개입이나 윗선의 지시에 의해 조작이 이뤄졌다는 사실은 적시되지 않았다"며 "그럼에도 추미애 대표는 사과는커녕 연일 적반하장으로 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또 사건의 실체적 진실보다 권력 눈치 보기에 급급한 정치검찰의 무리한 법적용을 규탄한다고 밝혔다.

국민의당 여야 협치의 복원과 조속한 국회 정상화를 위해 두 가지를 요구했다.

먼저 추미애 민주당 대표에 대해 개인의 정치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국민의당을 죽이려는 음모를 중단하고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라고 촉구했다.

다음으로 증거 조작사건과 함께 그 사건의 원천인 문준용씨 특혜채용 의혹 또한 반드시 규명돼야 한다며 특검을 제안했다. 현재의 정치검찰이 아닌 특검을 통해 증거 조작사건과 특혜채용 의혹 모두의 진상을 규명하자는 것이다.

이에 앞서 민주당은 이날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사건을 '국민의당의 대선공작 게이트'로 규정하고 안철수·박지원 전 대표의 입장을 압박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