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외유성 해외연수 떠난 수해지역 충북도의원 제명
상태바
자유한국당, 외유성 해외연수 떠난 수해지역 충북도의원 제명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07.2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자유한국당은 21일 중앙윤리위원회를 열어 외유성 해외연수를 떠난 수해지역 당 소속 충북도의원 전원(김학철·박봉순·박한범 의원)을 제명하기로 의결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자유한국당은 21일 중앙윤리위원회를 열어 물난리 속에 외유성 해외연수를 떠난 수해지역 당 소속 충북도의원 전원을 제명하기로 의결했다.

이날 징계 의결된 자유한국동 소속 충북도의원은 김학철 의원(충주), 박봉순 의원(청주), 박한범 의원(옥천) 등 3명이다.

특히 김학철 의원은 외유성 해외연수에 대해 비판 여론이 거세지자 국민을 '레밍'(나그네쥐)에 빗대 막말까지 한 것으로 알려져 파문이 일고 있다.

이들에게 적용된 징계 사유는 당 윤리위원회 규정 제20조제1호·2호, 윤리규칙 제4조제1항, 제6조제1항이다.

정주택 당 중앙윤리위원회 위원장은 "지역 도민이 재난 피해로 큰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일부 도의원들이 외유성 해외연수를 떠난 것은 공직자로서의 본분을 망각한 것이다. 특히 국민들에게 막말을 한 것은 이유여하를 막론하고 일벌백계해도 부족한 사안"이라고 중징계 이유를 밝혔다.

정 위원장은 "앞으로 자유한국당은 국민의 눈높이에 맞지 않고 당의 혁신 노력에 역행하는 언행에 대해 더욱 단호하고 엄격한 잣대를 세울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