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여성가족플라자,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 사업 본격 진행
상태바
서초여성가족플라자,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 사업 본격 진행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7.07.24 08: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복지시설 및 저소득 한부모-장애-다문화가정 대상 공간 정리정돈-친환경 서비스 실시
▲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정리정돈-친환경 서비스인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 사업을 여성복지시설 및 저소득 한부모-장애-다문화가정 대상으로 8월부터 10월까지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정리정돈과 친환경교육을 통해 공간을 새롭게 바꿔주는 서초여성가족플라자의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사업이 8월부터 본격 진행된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는 24일 "(재)바보의 나눔 지원사업으로 여성들의 나눔과 협력을 통한 동반성장 프로젝트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 사업을 새달부터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 사업은 여성복지시설 및 지역의 저소득 한부모-장애가정,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정리정돈과 친환경 생활교육 및 실천방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8월부터 10월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가정·기관은 이달 중에 신청하면 된다.

대상 가정·기관이 선정되면 파견 일정은 조율이 가능하다고 한다(☎ 02-522-0291).

이번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 사업에서 정리정돈 교육은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정리정돈전문가 과정 강사 및 수료생들이 3인1조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 친환경 생활교육 역시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출신 그린브리지 교육 강사들이 2인1조로 실시한다.

정리정돈 교육팀장을 맡은 정리정돈전문가 과정 1기 박인선 ㈜라이트라이프 대표는 "이번 사업은 단순히 공간을 정리해주는 봉사차원이 아니라 대상자 스스로 생활공간의 문제를 체크하고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는 시각을 키워 자신의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실천할 수 있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 그린브리지 4기 출신 임은지 친환경 교육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유해한 성분 함유 제품
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사용하고 있는 부분을 알려주고 EM을 활용한 천연비누나 세제를 만들어 쓰는 생활 속 지혜를 많이 나누고 싶다"고 전했다.

서초여성가족플라자 커리어개발팀 손정화 과장은 "올해 '공간체인지 인생체인지' 는 '함께 성장하고 함께 행복한 세상 만들기'라는 취지와 지난 3년 간의 경험·결과를 바탕으로 파견 강사진들이 면밀한 사례회의를 거쳐 더욱 업그레이드된 컨설팅과 교육으로 한층 더 풍성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