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천신일 회장 수사의 종착역은 대선자금"
상태바
민노당 "천신일 회장 수사의 종착역은 대선자금"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5.11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노동당은 11일 세중나모여행사 천신일 회장에 대한 검찰 수사와 관련해 "대선자금이 종착역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민주당도 "살아 있는 권력 눈치보기를 그만하라"고 검찰을 압박했다.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천신일 회장의 장남에 대한 거액의 주식 편법 증여 혐의를 포착했다고 하나 검찰의 수사가 혹여 정곡은 피해가고 변죽만 울리는 꼴이 되어서는 안될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우 대변인은 "검찰이 대선자금에 대한 부분을 수사에서 제외하겠다는 것은 죽은 권력은 본때를 보이고, 살아 있는 권력은 봐주겠다는 것 아닌가하는 의혹이 있다"면서 "검찰에 대한 이러한 의혹을 해소하기 위해서라도 천 회장에 대한 검찰 수사의 종착역은 대선자금이어야만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박연차 리스트에 대한 수사는 밝히기 힘든 성역까지 밝혀내야 할 것"이라며 "검찰이 만만한 것만 밝힌다면 그것은 국민에 대한 눈속임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민주당도 "누구는 중계방송하고, 누구는 지나친 신중모드냐"며 검찰 수사 태도를 강하게 비판했다.

노영민 대변인은 이날 현안 브리핑에서 "검찰의 박연차 탈세 로비 관련 친신일 회장에 대한 수사가 검찰의 지나친 신중모드에 지지부진한 느낌"이라며 "혐의 사실을 생중계하듯 하던  전직 대통령 등 지난 정권과 야권 인사에 대한 수사 태도와는 너무나 확연한 차이가 난다"고 주장했다.

노 대변인은 "수많은 성역을 피해가며 수사를 하려 한다면 수사의 속도를 내기가 만만치 않을 것이다. 수사의 속도를 낼수 있을지 의문"이라며 "그러나 검찰의 수사가 소극적일 수록 국민들의 의혹은 커져만 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는 이어 "현 정권의 대선 자금이든 대통령의 형님이나 절친한 친구라고 해서 비켜가거나 봐주기 수사를 해서는 안 될 것"이라며 검찰의 성역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