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조합 "도심에 피어난 '꽃무릇' 구경오세요"
상태바
산림조합 "도심에 피어난 '꽃무릇' 구경오세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7.09.20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송파구 삼학사 어린이공원 꽃무릇 활짝 펴... 시민들 시선 집중
▲ 서울 송파구 삼학사 어린이공원. 산림조합중앙회가 숲 체험 생태공원인 이 곳에 꽃무릇이 활짝 펴 시민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사진=산림조합)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사찰 주변에 주로 피어 가을 산을 아름답게 장식하는 꽃무릇(석산, Red spider lily)이 서울 도심 한복판 공원에서 피어나 시민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꽃무릇이 만개한 공원은 서울 송파구 삼학사 어린이공원. 산림조합중앙회가 시민들과의 소통 공간으로 조성한 숲 체험 생태공원으로 공원 주변의 시민들은 다람쥐가 뛰어 놀아 다람쥐공원이라고 부른다.

수선화과인 꽃무릇은 꽃이 필 때는 잎이 없고 잎이 날 때는 꽃이 진다. 꽃과 잎이 한 번도 만나지 못해 그리워한다 해서 '상사화'라고도 불린다.

추위에 약해 서울을 비롯한 북부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꽃이나 산림조합중앙회의 관리로 도심 한 복판에서 꽃이 피어날 수 있게 됐다고.

산림조합 관계자는 20일 "지난해 심은 꽃무릇이 이제 완전히 자리잡은 것으로 보인다"라며 "해가 지날수록 꽃무릇이 만개해 도심 공원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게 될것"이라고 말했다.

삼학사 어린이 공원은 산림조합에서 도시민들에게 산촌과 고향의 향수를 느낄 수 있도록 숲체험 생태공원으로 조성한 곳이다. 국내 유일의 여성 응사(매 사냥) 자격을 보유한 동물 큐레이터가 황조롱이, 앵무새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산림조합 1~2층에는 숲을 테마로 국산 편백나무 위주의 실내 인테리어로 꾸며 숲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한 숲카페 '티숨'을 운영하고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