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보신당, 인천의료원 특별감사 및 감독 촉구
상태바
진보신당, 인천의료원 특별감사 및 감독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5.1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보신당이 2006년 인천의료원 원장 공모 당시 심사 자료 공개를 인천시에 재차 요구하고 나섰다. 또 의료원 운영 전반에 대한 특별감사 및 감사를 당장 시작하라고 촉구했다.

진보신당 인천시당은 19일 성명을 내어 "여성노동자가 다수 근무하는 병원에서 성희롱 범죄를 저질러 처벌 받은 지 얼마 지나지도 않은 사람을 최고 책임자인 병원장으로 임명했다는 것은 임원추천위원회 위원들과 인천시장의 성희롱 등 성범죄에 대한 인식이 어느 정도인지를 잘 나타내는 사건"이라며 이 같이 요구했다.

진보신당은 지난 4월 23일에도 2006년 의료원장 심사시 공개모집에 참여했던 후보자 명단과 대표적 이력, 후보자들에 대한 평가 항목 및 평가 결과, 최종배수로 추천된 인사 명단 등을 공개할 것을 인천시에 요청했다. 그러나 인천시는 사생활 침해 우려를 이유로 정보공개 요구에 응하지 않았다.

진보신당은 "인천시는 더 이상 관련 사실을 은폐하지 말고 사실대로 인천시민들 앞에 밝혀, 더 이상의 잘못된 기관장 임명이 발생되지 않토록 해야만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인천시가 정해 놓은 인천의료원장 후보자 심사 기준은 리더쉽, 경영혁신, 윤리관, 결격 사유 등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진보신당은 "성희롱 범죄 사실이 있는 사람이 어떻게 리더쉽을 발휘할 수 있으며 그를 따를 직원들이 있었겠냐"며 "임원추천위원회와 인천시장은 윤리관도 심사기준 내용 중 하나인데 성희롱 범죄 사실이 있는 사람을 어떻게 윤리관에 문제가 없다고 판단했는지 답하라"고 압박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당초 입장을 되풀이했다.

이정휴 인천시 보건정책팀장은 진보싱당의 정보공개 요구에 대해 "개인 사생활 보호를 위해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또 의료원에 대한 특별감사 요구에 대해서도 "9월에 정기 감사계획이 잡혀 있다"며 별도로 감사를 실시할 계획이 없다는 입장을 내놓았다.

인천시 감사관실도 최근 <데일리중앙>과 통화에서 "특별감사는 노조나 진보신당 등이 요구한다고 하는 게 아니라 우리가 필요하다고 판단할 때 하는 것"이라며 진보신당 등의 특별감사 요구를 일축했다.

한편 인천의료원 새 원장 선출을 위한 임원추천위원회(7명)는 19일 인천시에서 전체회의를 열어 공모 절차 등을 확정한 뒤 25일께 일반에 모집 공고를 낼 예정이다. 새 원장은 오는 7월 1일 임기가 시작된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