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건설·금강주택 등 채용... 건설취업, 상반기를 노려라
상태바
이수건설·금강주택 등 채용... 건설취업, 상반기를 노려라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5.20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본격적인 건설채용 비수기인 여름이 다가오고, 하반기 대기업 및 공기업의 채용규모도 감소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건설 구직자들은 상반기를 노리는 게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20일 건설취업 콘잡에 따르면, 이수건설, 금강주택 등 주요 건설기업들이 상반기 막바지 채용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수건설은 해외에서 근무할 경력사원을 뽑는다. 채용 분야는 토목, 건축, 기계, 중기(기능직), 영업이며, 해당경력 3년 이상 유 경험자로 아프리카 또는 중동 현장 근무 경험자와 아랍어, 영어 가능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6월 1일까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태국 현지법인 타이우리(SK건설 자회사)에서 석유화학 플랜트 기계설계 엔지니어를 채용한다. 플랜트 기계설계 경력 5년 이상인자로 영어 가능자만 지원이 가능하고, 해외 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콘잡 온라인 및 인사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금강주택이 토목, 건축, 전기, 설비, 주택사업, 레저사업, 회계, 총무, 자산관리, 법무(변호사) 분야 임원 및 사원(경력/신입)을 모집하고 있다. 대졸 이상, 관련 분야 자격증 소지자로 경력사원의 경우 해당업무 유 경험자만 지원 가능하다. 접수는 오는 26일까지 우편 및 이메일을 통해서 할 수 있다.

또 SK건설이 상생 인턴십 2기를 모집한다. 토목, 건축, 기계, 전기, 환경 등 관련 분야 전공자로 2개월 간 풀 타임(Full Time) 인턴 근무가 가능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09년 7월, 2010년 2월), 3학년 재학생만 지원이 가능하다. 인턴근무 기간은 오는 7월 6일부터 8주 간이며 5월 30일까지 SK그룹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가 가능하다.

금성백조주택에서 기술본부 토목팀 경력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이상 건축 관련 학과 졸업자로 기술사 혹은 기사 취득 후 5~10년 이상 경력자만 가능하며, 영어 능통자(회화실력 상위자 및 토익점수 700점 이상)는 우대한다. 24일까지 금성백조주택 홈페이지에서 접수할 수 있다.

한솔이엠이가 토건 시공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전문대졸 이상으로 냉동냉장창고 5000평 이상 시공참여 경력자(건축, 설비)만 지원이 가능하며, 해당 경력이 10년 이상이어야 한다. 5월 25일까지 채용담당자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동인엔지니어링에서도 토목(공사, 공무) 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사원~과장급을 채용하고 있으며, 도로, 지하철 유 경험자로 경력 2년~10년 이하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측량기능사, 토목기사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접수는 24일까지 우편 또는 이메일로 할 수 있다.

진덕산업은 건축(공무, 설비) 분야 경력사원 채용에 나서고 있다. 대졸 이상, 해당 경력 4년 이상인 자만 지원이 가능하며, 조달청공사 경험자와 전공 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5월 26일까지 회사 입사지원서 양식을 내려받아 우편 또는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에서 기술직 6급(전기,기계) 및 업무직(6급)사원을 공채 한다. 기술직은 관련 분야 전공 또는 관련 분야 기사 이상 자격증 소지자만 지원이 가능하나 업무직의 경우 성별, 학력, 전공 등에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연령은 만 20세 이상 만 35세 이하까지만 지원할 수 있으며, 21일까지 공사 홈페이지에서 응시원서를 내려받아 우편 및 방문 접수를 하면 된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