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적폐의 총본산 MB, 반드시 법정에 세워야 할 것"
상태바
김동철 "적폐의 총본산 MB, 반드시 법정에 세워야 할 것"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11.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근혜 정부 국정원의 공작정치 맹비난... "공작정치 책임자들 일벌백계로 다스려야"
▲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일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이 자행했던 공작정치의 실체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며 특히 이명박 전 대통령을 적폐의 총 본산으로 지목하고 법정에 세워야 한다고 주장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1일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이 자행했던 공작정치의 실체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며 두 정권에 대한 총공세를 퍼부었다.

특히 이명박 전 대통령(MB)을 적폐의 총 본산으로 지목하고 문재인 정부가 정권의 명운을 걸고 법정에 세워야 한다고 촉구했다.

김 원내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이 자행했던 공작정치의 실체들이 속속 밝혀지고 있다"며 "이명박 정부 당시의 여론조작 실태는 새발의 피였다"고 말했다.

이명박-박근혜 정부 당시 국정원의 국기문란 행위는 지금까지 드러난 것만 해도 충격적인다.

야당은 물론 여당 정치인까지 포함된 제압 문건을 비롯해 ▲문화계 정부 비판세력 퇴출 ▲공영방송 장악 문건 ▲청와대 요청에 따라 'VIP 일일보고' 형태로 보고됐다는 사실에 이르기까지 민주주의 근간을 흔드는 광범위한 국기문란 행위들이 속속 드러나고 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이런 엄청난 일들에 대해 이명박 전 대통령이 몰랐을 리 없다"며 "그렇다면 이명박 전 대통령은 정권 유지를 위해 국가안보를 포기하면서까지 정보기관을 악용한 것이고 국가 첩보기관을 대통령 권력유지를 위한 '심부름센터' 쯤으로 여긴 것"이라고 비판했다.

박근혜 정부의 국정원은 한 술 더 떠고 있다고 개탄했다.

매년 10억원씩 4년 간 총 40억원 이상의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청와대 '문고리 2인방'에게 정기적으로 상납했다는 것.

검찰은 이러한 진술을 확보하고 지난 10월 31일 박근혜 전 대통령의 '문고리 권력'으로 불리는 이재만·안봉근 청와대 전 비서관을 긴급 체포했다.

김 원내대표는 "안보를 위해 쓰여야 할 국민혈세를 개인통장에서 용돈 빼 쓰듯이 사용한 것"이라며 "국정원은 국가 최고정보기관으로서 이를 위해 천문학적 자금 지원과 활동의 비밀이 보장되는데 그러한 점을 악용해 정권의 이익만을 위한 천인공노할 반국가적 범죄행위를 저질렀다"고 비난했다.

이명박-박근혜 두 전직 대통령의 지시나 묵인이 없었다면 꿈도 꾸지 못할 짓이라는 점에서 지위고하를 막론하고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김 원내대표는 "검찰은 하루빨리 과거 정부의 이 모든 적폐를 신속하게 낱낱이 조사해 밝히고 관련 책임자들은 일벌백계로 다스려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명박 전 대통령을 적폐의 총 본산이라며 더 이상 수사를 늦춰서는 안 된다고 검찰을 압박했다.

김 원내대표는 "문재인 정부는 정권의 명운을 걸겠다는 각오로 조속하고 철저한 수사를 통해 범죄 사실을 낱낱이 밝힌 후 이명박 전 대통령을 법정에 세울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민주당 추미애 대표도 이날 당 공식회의에서 박근혜 전 대통령 '문고리 권력'이 국정원으로부터 40억원대의 뇌물을 받았다는 의혹과 관련해 성역 없는 수사를 촉구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