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정원 특활비가 박근혜 쌈짓돈(?)... 정치권, 철저한 수사 촉구
상태바
국정원 특활비가 박근혜 쌈짓돈(?)... 정치권, 철저한 수사 촉구
  • 석희열 기자
  • 승인 2017.11.02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국민의당, 최종 사용자 박근혜 지목... 적폐청산 위해서도 반드시 진실규명해야
▲ 박근혜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쌈짓돈처럼 쓰인 정황이 드러나 충격을 주고 있다. 정치권은 철저한 수사를 통한 진실규명을 촉구했고 검찰은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사진=KBS 뉴스화면 캡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박근혜 정부 당시 국가정보원의 특수활동비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쌈짓돈처럼 쓰인 정황이 드러나 큰 충격을 주고 있다.

최근 검찰에 긴급 체포된 이재만 박근혜 정부 청와대 전 비서관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지시로 국정원장 특수활동비를 수수했다고 진술했다.

박 전 대통령이 국정농단도 모자라 국정원 특수활동비를 월 1억원씩 현금으로 받아 '쌈짓돈'으로 사용했다는 얘기다.

검찰은 이런 식으로 박근혜 정부 청와대 문고리 권력(이재만·안봉근·정호성)을 통해 국정원 특활비 40여 억원이 청와대에 상납됐다고 보고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정치권에서는 "국민 혈세를 사유화한 박근혜 전 대통령에 할말을 잃었다"며 탄식이 쏟아졌다.

국민의당 손금주 수석대변인은 2일 논평을 내어 "국가안전보장에 관련된 정보, 보안 사무를 위한 특수활동비 40여 억원이 박근혜 전 대통령의 사적 안위를 위해 쓰였고, 그것이 박 전 대통령 본인의 지시였다니 너무나 충격적"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4.13 총선을 앞두고 박근혜 정부 청와대가 경선 여론조사 비용을 국가정보원에서 조달한 정황도 포착돼 충격을 주고 있다.

손 대변인은 "박근혜 정부의 국정농단의 손길이 어디까지 뻗혀 있는지 가늠하기 어려울 지경"이라고 개탄했다.

이어 "작년 국민이 촛불을 들고 어둠을 밝힌 이유는 국정농단을 향한 분노였다. 마음대로 나라를 흔들고 국민 혈세를 사유화했던 박 전 대통령과 측근들의 부도덕함에 대한 절망이었다"고 지적했다.

손 대변인은 "국민의 마음을 풀어드리고 진정한 적폐청산을 하기 위해서는 진실을 밝히고 바로잡아야 한다"며 검찰의 철저한 수사와 진실규명, 관련자들에 대한 엄중한 처벌을 다시 한 번 촉구했다.

앞서 추미애 민주당 대표도 지난 1일 당 공식회의에서 '희대의 세금도둑질' '단군 이래 최악의 도둑질' 등의 격한 표현을 써가며 박근혜 정부 청와대를 맹비난했다.

추 대표는 "박근혜 정권은 국민의 노후자금인 국민연금을 특정 재벌그룹의 상속을 위한 쌈짓돈으로 탕진시킨 바 있고 한편에서는 국민의 세금으로 보수단체를 동원해 저급한 정치공작을 벌여 왔음이 드러난 바 있다"고 상기시킨 뒤 "이제는 국민의 세금을 현찰로 따박따박 챙겨왔다면 이는 역대 모든 부정부패를 능가하는 단군 이래 최악의 도적질"이라고 질타했다.

국가 권력과 국민의 혈세를 사사로이 사용한 이 불법행위들은 검찰수사를 통해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추 대표는 "다른 사람도 아닌 대통령의 최측근들(문고리 권력)인 만큼 상납받은 돈의 최종 사용자와 용처에 대해 성역 없는 검찰 수사가 이뤄져야 할 것"이라며 박근혜 전 대통령을 정면 겨냥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