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철 "MB정부, 사기범죄 집단...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정권"
상태바
김동철 "MB정부, 사기범죄 집단... 태어나지 말았어야 할 정권"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11.10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명박 전 대통령에 대해서도 총공세... "조속히 역사의 법정에 세워 엄벌해야"
▲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가운데)는 10일 여러 의혹을 받고 있는 이명박 정부에 대해 '사기범죄 집단'에 빗대며 "태어나지 말아어야 될 정권이었다"고 비판했다. 이명박 전 대통령을 향해서도 거칠고 격한 낱말을 총동원해 비난을 쏟아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김동철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온갖 적폐 의혹을 받고 있는 이명박 정부에 대해 '사기범죄 집단'에 빗대며 "태어나지 말아어야 될 정권이었다"고 말했다.

또 이명박 전 대통령(MB)을 향해서도 '극악무도' '만행' '사기 주범' 등 거칠고 격한 낱말을 총동원해 비난을 쏟아냈다.

김 원내대표는 10일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김관진 전 국방부장관이 이명박 전 대통령 지시로 군 사이버사령부 댓글부대를 만들었다고 진술한 것과 관련해 "대선 댓글공작의 기획과 연출, 총감독까지 MB였음이 드러났다"고 포문을 열었다.

김 원내대표는 "대선 댓글공작은 국민의 여론을 조작해 민주주의를 정면으로 부정하고 파괴하는 반민주적, 반역사적 범죄행위였다"며 "이제 검찰은 이명박 전 대통령을 조속히 직접 수사해 역사의 법정에 세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BBK 사건을 거론하며 이명박 전 대통령을 사기 집단에 빗대 공격했다.

앞서 BBK 사건의 피해자들은 지난 10월 13일 "다스(DAS)가 BBK 대표 김경준씨로부터 140억원을 돌려받는 과정에서 당시 청와대가 개입했다"며 이 전 대통령을 고발했다.

김동철 원내대표는 "검찰은 조속히 수사에 착수해서 모든 의혹을 철저하게 밝혀내야 한다. 이미 이 전 대통령은 지난 2000년 광운대 특강에서 BBK 설립자가 자신이라고 밝히지 않았는가. 다스 실소유주에 대한 의혹은 차고도 넘친다. 결국 다스의 실소유주가 MB로 밝혀지면 이 전 대통령이 BBK 사건의 주범이 되는 것"이라고 공세를 강화했다.

따라서 검찰은 BBK에 대한 국민적 의혹에 대해 철저하고도 완전하게 규명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그 시작은 BBK 사건 재수사.

사실 2007년 검찰 수사는 유야무야 끝났고 2008년 정호영 특별검사팀은 무혐의 결론을 내렸지만 이것을 납득하는 국민은 없다.

당시 정호영 특검팀은 살아있는 권력이었던 이 전 대통령을 서울 롯데호텔에서 조사하며 '친절한 특검씨'라는 별명을 얻었다. 심지어 꼬리곰탕을 먹으며 시간만 낭비해 '꼬리곰탕 특검'이라는 비아냥까지 들었다.

김 원내대표는 또한 "이명박 정부의 국정원은 '보수단체를 앞세워서 김대중 전 대통령의 노벨평화상 수상을 취소해달라'는 요구사항을 당시 원세훈 국정원장의 보고를 거쳐 실제 노벨상 위원장에게까지 발송하는 만행을 저질렀다"며 "간악하고 극악무도한 짓"이라고 비난했다.

지금의 방송장악까지 이명박 전 대통령으로부터 시작된 적폐라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명박 정부와 이 전 대통령에 대한 범죄 의혹을 헤아리려면 며칠 밤을 새야 할 정도다. 도대체 이명박 정부가 대한민국의 정부였는지 아니면 사기범죄 집단이었는지 알 수가 없을 정도"라고 개탄했다.

그러면서 "이명박 정권은 탄생하지 말았어야 될 정권이었다"고 주장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제 무너진 정의를 바로 세워야 한다"며 "그 시작은 바로 이명박 전 대통령과 이명박 정부에 대한 모든 비리의혹을 명명백백히 밝혀내고 적폐의 공범들을 발본색원해 일벌백계하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