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병욱 의원, 미금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 지역예산 140억원 확보
상태바
김병욱 의원, 미금역 에스컬레이터 설치 등 지역예산 140억원 확보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7.12.07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회 예결위 민주당 김병욱 의원은 7일 정부의 새해 예산안에 지역 발전 예산을 대폭 확보했다고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민주당 김병욱 의원(성남 분당을)은 7일 정부의 새해 예산안에 지역 기반 시설 및 주거 환경 개선 추진 예산을 대폭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018년 정부 예산안에 성남지역발전 예산 반영과 관련해 의료·관광산업 진흥, 대중교통 시설 개선, 주거 환경 개선에 주안점을 두고 예결위 활동을 했다.

그 결과 2018년 예산안에 ▲분당서울대학교병원 임상연구센터 장비 지원 27억원 ▲분당선 미금역 에스컬레이터 12억원 ▲남한산성 박물관 건립 설계비 5억원 ▲성남국제의료관광컨벤션 개최 3억원 ▲전통사찰(봉국사)시설 보수 2억원 등 49억원을 관철했다.

이밖에도 김 의원은 당선 이후 현재까지 교육부, 행안부 특별교부금으로 총 91억5000만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국회에서는 지역교통접근성 개선의 기폭제가 될 분당선의 청량리역 연장 운행에 필요한 80억원과 노후 공공임대주택 시설 개선 300억원 국비가 배정됐다.

분당 재도약을 위한 필수 과업이 하나씩 결실을 보고 있는 셈이다.

김병욱 의원은 "지난 6월부터 성남시청, 교육부, 문체부, 기재부와 수도 없이 예산협의를 하며 지역주민이 원하는 예산이 편성될 수 있도록 열심히 뛰었다"며 "아이 키우기 좋고 출·퇴근이 편안하며 이사 오고 싶은 성남시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