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2017년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우수' 기관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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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KDN, 2017년 국민권익위 청렴도 평가 '우수' 기관 선정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7.12.07 11: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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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한전KDN은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2017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우수'(2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

올해 한전KDN 종합청렴도 점수는 10점 만점에 8.69점으로 지난해보다 0.47점 상승했다. 이는 공직유관단체 평균(8.29점)보다 0.4점 높은 점수다.

외부 청렴도 분야에서는 동일유형 내 1위를 차지했다.

2015년 2년 연속 청렴도 평가 최하위 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한전KDN은 '청렴'을 최우선의 가치로 삼아 조직 전반에 변화의 바람을 불어넣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 왔다고 한다.

특히 △본사 및 전국 사업소를 대상으로 한 청렴 순회 교육 △협력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
렴 워크숍 △일반 시민,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청렴 거리캠페인 시행 등을 통해 청렴문화 확산에 힘썼다.

그 결과 한전KDN의 청렴도 평가가 수직 상승하기 시작했다.

지난 2016년 청렴도 평가에서 2015년 5등급보다 2개 등급이 오른 3등급을 받았으며 그에 이어 올해는 한 등급 더 향상된 청렴도 평가 2등급 기관으로 도약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우수' 등급 달성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정책 등을 발굴해 청렴도 평가 '최우수' 기관에 선정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shyeol@dailiang.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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