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공론화위' 개헌은 그 자체로 반헌법적"
상태바
자유한국당 "'공론화위' 개헌은 그 자체로 반헌법적"
  • 류재광 기자
  • 승인 2017.12.12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패싱' '인민민주주의' 등에 빗대 비판... 일체의 음모와 선동 중단 촉구
▲ 자유한국당은 12일 여권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개헌 관련 공론화위원회 구성 검토 의견과 관련해 '국회 패싱' '인민주주의적 발상' 등의 표현을 써가며 강하게 비판하고 일체의 음모와 선동을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류재광 기자] 자유한국당이 여권 일각에서 나오고 있는 개헌 관련 공론화위원회 구성 검토 의견과 관련해 '국회 패싱' '인민주주의적 발상' 등의 표현을 써가며 거칠게 비판했다.

정용기 한국당 원내수석대변인은 12일 논평을 내어 '국회 패싱'을 거론하며 "'공론화위'개헌은 그자체로 반헌법적"이라고 비난했다.

대한민국의 미래를 담아내야 하는 새로운 헌법을 반헌법적인 방법으로 만들겠다는 것이냐고 볼멘 목소리를 냈다.

사실 국회는 이미 여야 합의로 '국회개헌특위'를 만들어 활동하고 있다. 50여 명의 자문위원회도 구성하고 지난 11월부터 16개 시도를 순회하는 '헌법개정 국민대토론회' 등을 개최하며 여론도 수렴하고 있다.

또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개헌발언대'를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 설치하고 개헌 홈페이지도 구축해 놓은 상황이다.

정용기 대변인은 "이 과정이 바로 공론화이고 국회야말로 헌법상 최고의 공론화기관인 것이다. 그럼에도 정권의 입맛에 맞는 별도의 공론화위원회를 만들어 비전문가들이 짧은 시간에 헌법안을 만든다는 것은 매우 불순한 시도"라고 지적했다.

우리나라 최상위법인 헌법마저 국회에서 만들지 못한다면 국회는 왜 존재하는 것이냐고 항변하듯 말했다.

정 대변인은 "민주당은 일부 극성지지자들의 여론몰이로 개헌을 추진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즉각 중단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자유한국당은 인민민주주의적 방법으로 개헌을 추진하려는 일체의 음모와 선동을 결코 용납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류재광 기자 hikyricky@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