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 생활·문화
     
뮤지컬 '캣 조르바', 조르바 탄생 비하인공 스토리 공개
실제 고양이 '코리안 쇼트 헤어'의 성격+소설 속 인물 모티브... 1월 12일 개막
2018년 01월 02일 (화) 09:02:33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공감 카카오스토리
▲ 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이 오는 12일 개막을 앞두고 극중 주인공인 '조르바'의 탄생 비화를 전격 공개했다. 극중 조르바(김순택 분)와 실제 고양이 코리안 쇼트 헤어. (자료=아담스페이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이 오는 12일 개막을 앞두고 극중 주인공인 '조르바'의 탄생 비화를 2일 전격 공개했다.

수많은 동물 가운데 왜 주인공이 고양이가 됐으며 주인공 이름 '조르바'는 어떻게 지어지게 된 것일까.

뮤지컬 <캣 조르바>는 인간과 가장 닮은 동물인 고양이를 의인화해 우리가 사는 세상을 풍자한다. 실제 고양이 품종의 성격으로 사실감을, 현대 문학 속 인물인 '조르바'라는 이름으로 인간들의 자유와 공존의 메시지를 함축적으로 담았다.

뮤지컬 <캣 조르바>의 제작진은 전 세계 가족관객들이 공감할 수 있는 캐릭터를 고심하던 중 지구상에서 오늘날의 인간과 가장 닮아 있는 동물 고양이를 선택했다고 한다.

고양이를 의인화해 현 시대를 풍자하고 나아가 지금의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서로 다름을 인정하고 화합을 꾀하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자신만의 관점으로 세상을 바라보며 명석한 두뇌로 문제를 해결하는 주인공 '조르바'는 사람을 좋아하는 '개냥이' 스타일로 호기심이 많고 모험적인 성격인 '코리아 쇼트 헤어' 종으로 ▷그와 대적하는 마법사 '피타'는 머리가 좋고 민첩하며 최고만을 지향하는 '봄베이 캣' 종이 샘플링됐다.

한편 <캣 조르바>의 주인공 이름인 '조르바'에도 숨겨진 뜻이 있다.

극중 '조르바'는 이름난 가문 출신이지만 남다른 주관으로 다른 고양이들로부터 괴짜 취급을 받는다. 그야말로 자유인인 것.

이를 그리스의 대문호 니코스 카잔차키스의 소설 <그리스인 조르바> 속 주인공인 '조르바'에 영감을 받아 소설 속 '조르바'처럼 신분과 직업, 이념과 사상, 관습에 얽매이지 않고 온몸으로 인생을 부딪치며 살아가는 자유로운 인물 '캣 조르바'를 탄생시키게 됐다.

극중에서 '조르바'는 이를 표현이라도 하듯 뛰어난 두뇌의 소유자이지만 개구쟁이 친구 같으면서 인간 세상에도 호기심이 많은, 그야말로 도전을 좋아하는 자유인의 모습을 보여준다.

이처럼 사실적인 모티브를 통해 보다 입체적이고 보다 설득력 있는 캐릭터를 탄생시킨 프리미엄 가족뮤지컬 <캣 조르바: 피타의 퍼즐>은 수백년 전 인간을 떠났던 고양이들의 왕국 이페르에 수학퍼즐로 사건을 쫒는 명탐정 '조르바'가 왕자의 실종사건으로 이페르 왕국의 거대한 비밀을 알게 된다는 스토리다.

이달 12일부터 새달 25일까지 서울 강동구 강동아트센터 대극장 한강에서 공연될 예정이다.

☞ 실시간 HOT 뉴스
☞ 이 시각 주요 뉴스
이지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 데일리중앙(http://www.dailiang.co.kr) 무단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댓글(0)  |  엮인글(0)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이나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운영원칙]
전체 기사의견(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 후원하기 (농협중앙회) 301-0031-4951-01 (예금주 데일리중앙)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14-9  |  정기간행물 등록번호 서울아00445(2007.10.15)
사업자등록번호 217-07-16341  |  대표이사 김철호  |  전자우편 shyeol@dailiang.co.kr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철호
Copyright © 2007 데일리중앙. All rights reserved. mail to shyeol@dailiang.co.kr   |  전화 02 995 3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