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지수, 기관 차익실현 매물로 하락 마감
상태바
코스피지수, 기관 차익실현 매물로 하락 마감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8.01.17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17일 코스피지수가 기관의 차익 실현 매물이 나와 하락 마감했다.

이날 코스피지수는 0.25% 내린 2,515.43포인트에 거래를 마쳤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혼조세를 보였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차익 실현을 위한 매물이 나와 4% 가까이 하락했고 삼성전자, SK하이닉스는 0.5% 안팎의 하락률을 보이며 약세였다. LG화학, NAVER, KB금융, 삼성물산 등도 하락 마감했다.

반면 내림세로 출발했던 포스코는 2% 가까운 상승률을 기록했고 톱텍 인수 추진을 하지않겠다고 공시한 SK텔레콤은 소폭 상승했다. LG전자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LG페이를 북미지역에 출시한다는 소식에 2% 이상 올랐다.

현대모비스, 신한지주, 기아차, 넷마블게임즈도 상승 마감했다.

코스닥지수는 1.63% 내린 886.58포인트로 장을 마감했다.

시가총액상위권 종목들은 주로 상승세를 나타냈다.

중국 관련 소비주로 꼽히는 파라다이스가 11% 이상 상승했고 바이로메드는 신고가를 경신하며 8% 넘게 올랐다. 로엔, 포스코켐텍, 스튜디오드래곤, CJ오쇼핑 등 대부분 강세 흐름을 보였다.

반면 셀트리온, 셀트리온헬스케어, 셀트리온제약은 주가가 너무 높은 상태라는 외국계 증권사의 분석이 나와 9% 넘게 떨어졌고 티슈진, 차바이오텍, 제넥신 등도 약세에 머물렀다.

정부가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적극 육성하겠다고 밝히면서 블록체인 보안주가 모두 오름세를 보였다. 드림시큐리티, 시큐브, 파수닷컴, 라온시큐어, 한컴시큐어 등이 상승 마감했다.

오늘 원/달러 환율은 6.60원 오른 1069.30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 자료 제공=대신증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