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섹트바이오텍, 동아대와 전략적제휴 협약 체결
상태바
인섹트바이오텍, 동아대와 전략적제휴 협약 체결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5.27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섹트바이오텍는 27일 부산 동아대와 이 대학 하단캠퍼스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전략적제휴 협정을 체결했다. 협정 체결 뒤 인섹트바이오텍 조영진 대표이사와 동아대 조규향 총장(왼쪽부터)이 협정서를 들어보이 있다. (사진=인섹트바이오텍)
바이오벤처기업 ㈜인섹트바이오텍은 27일 부산 동아대와 이 대학 하단캠퍼스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상호업무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 협정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날 협정식에는 동아대 조규향 총장, 인섹트바이오텍 조영진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 협정으로 인섹트바이오텍과 동아대는 앞으로 산학 협력 강화를 통한 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위해 우수 인력 양성, 공동 연구개발 및 사업화 등을 공동 수행하게 된다.

한국생명공학연구원에서 개발한 세계 수준의 고효율 효소 '아라자임'(Arazyme)을 국내외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사업화한 인섹트바이오텍은 이로써 연구개발 역량을 한층 강화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동아대의 바이오 네트워크와 바이오 우수 인력과 인섹트바이오텍의 경험 및 기술을 이용한 사업화를 가속화할 계획이다.

이 회사는 국내는 물론 세계 주요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연구개발 역량 강화를 위해 중국 청도농업대학 내에 현지 연구소 설립, 말레이시아 생명공학기술공사(Malaysian Biotechnology Corporation)와 크다 생물자원공사(Kedah Bio Resources Corporation Sdn Bhd) 및 태국 최대 규모의 생명공학 국책연구기관인 태국유전공학연구센터(BIOTEC)와 업무 제휴를 통해 글로벌 연구개발 네트워크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있다.

인섹트바이오텍 부설연구소 신동하 부장은 "앞으로도 기술제휴 및 파트너 쉽 구축을 통해 국내외 주요 대학 및 연구기관과의 연계로써 연구개발 역량을 강화시켜 산업화를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