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모바일 앱, 보다 편리하게 개편
상태바
국민연금 모바일 앱, 보다 편리하게 개편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8.03.07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비스 확대 및 편의기능 강화... 오늘 '내 곁에 국민연금' 오픈
▲ 국민연금 모바일 앱이 보다 편리하게 개편된다. 기존 홈 화면(왼쪽)과 7일부터 개편된 '내 곁에 국민연금' 홈 화면(오른쪽).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이 더욱 편리하게 개편돼 국민과 가까워진다.

국민연금공단은 7일 현재 서비스되고 있는 국민연금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해 '내 곁에 국민연
금'이라는 명칭으로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고객이 원하는 연금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게 실시간으로 제공하는데 중점을 뒀다.

구체적으로 전자 민원서비스 범위 확대(12종→42종), 푸시 서비스 등 편의 기능 강화, 사용자 중심의 화면구성 및 디자인 개선 등을 실시했다.

새롭게 개편된 모바일 앱을 통해 예상연금액, 가입내역 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가입자 취득 신고 등 각종 국민연금 신고·신청과 다양한 증명 발급 등의 업무를 할 수 있다.

또한 모바일 팩스 기능을 통해 각종 신고서와 증빙서류를 손쉽게 전송할 수 있으며 위치기반서비스(GPS)를 기반으로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지사를 찾을 수 있다.

'내 곁에 국민연금' 모바일 앱은 구글 플레이 또는 애플 스토어를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기존 국민연금 모바일 앱 이용자들은 이전 앱을 삭제한 뒤 재설치해야 이용 가능하다.

공단은 모바일 앱 오픈 일인 이날부터 3월 15일까지 모바일 앱을 내려받는 분들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내 곁에 국민연금'이라는 앱 이름처럼 많은 분들이 새롭게 오
픈한 모바일 앱을 늘 곁에 두고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