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 사회적가치위원회 공식 출범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 사회적가치위원회 공식 출범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8.04.18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부전문가로 사회적 가치실현 전략과제 심의·자문... 다양한 국민의견 제도화 기대
▲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18일 외부전문가 14명을 구성된 사회적가치위원회를 공식 발족했다. (사진=수자원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한국수자원공사(K-water) 사회적가치위원회가 출범했다.

수자원공사는 18일 대전 본사에서 'K-water 사회적가치위원회'를 발족했다고 밝혔다.

'사회적가치위원회'(위원장 오철호 숭실대 교수)는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K-water의 전략과 추진계획 등을 검토하는 심의·자문기구다. 공공정책, 물·환경, 노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활동 중인 학계, 사회적 기업, 시민단체 등 외부 전문가 14명으로 구성됐다.

K-water는 지난 1월 정부의 국정과제인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실현 선도'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모든 업무영역에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것을 신경영방침으로 선포했다.

지난 3월에는 '사회적 가치실현 로드맵'을 수립하고 전담조직인 '사회적가치실현추진단'을 신설해 체계적인 실행 기반을 마련했다.

로드맵은 ①누구나 깨끗하고 풍부한 물을 사용할 수 있는 물인권 보장 ②안전과 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한 물관리 ③양질의 일자리 창출 ④국민맞춤 서비스 제공 ⑤투명하고 열린 책임
경영 실행 등 5개의 전략방향과 15대 전략과제, 60개 세부추진과제로 구성됐다.

사회적가치위원회는 정기적 회의를 통해 '사회적가치실현추진단'이 운영하는 전략과제와 실행계획을 심의·의결하는 한편 물인권·안전환경과 일자리·상생협력 2개 분과의 전문자문을 수행할 계획이다.

또한 물과 관련한 국민의 제안과 아이디어가 K-water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제도화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K-water는 '사회적가치위원회'를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모든 경영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사회적 가치를 발굴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사회적가치위원회'의 전문적인 식견을 바탕으로 국민의 관점에서 국민이 바라는 가치가 무엇인지 함께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