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청년 관광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및 창업스쿨 개최
상태바
인천관광공사, 청년 관광 사업 아이디어 공모전 및 창업스쿨 개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8.05.24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관광 어드벤쳐(ADD VENTURE)' 공모전 접수... 4주 간의 창업스쿨과 사업화 지원까지
▲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KT&G 상상유니브 인천, 인천대 창업지원단과 함께 청년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및 창업스쿨인 '인천 관광 어드벤쳐(ADD VENTURE)' 공모전을 개최한다. (포스터=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는 이달 23일부터 새달 21일까지 약 한 달 간 KT&G 상상유니브 인천, 인천대 창업지원단과 함께 청년 관광 아이디어 공모전 및 창업스쿨인 '인천 관광 어드벤쳐(ADD VENTURE)' 공모전 접수를 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인천 관광 어드벤쳐'는 '인천의 관광에 벤처를 더하다'라는 의미로 인천의 관광 산업에 청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더해 지역 관광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청년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일조할 걸로 기대된다.

인천을 기반으로 하는 관광과 관련된 사업 아이디어를 가진 인천, 서울, 경기 수도권 20대 청년 또는 대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공사는 이번 공모전은 제안된 아이디어를 사업화할 수 있도록 참여자 가운데 30개 팀을 뽑아 1차 창업스쿨에서 스타트업과 관련한 강좌를 제공할 예정이다.

30개 팀 가운데 최종 사업 제안과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선발된 5개 팀에게는 총 7000만원(1400만원/팀) 상당의 사업비 지원과 함께 사업화를 위한 심화 컨설팅 교육을 지원한다.

공사 관계자는 "공모전에 젊은 청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제공해 주기를 바란다"며 "무엇보다 청년 예비창업자들이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협업해 공모전을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T&G 상상유니브 홈페이지 내 '상상캐스팅'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