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3기 멘토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서부발전,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3기 멘토 발대식 개최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8.07.1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멘토 20명이 지역청소년 261명 대상 학습·진로·정서 멘토링
▲ 한국서부발전이 대표적 교육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제3기 멘토 발대식을 17일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개최했다. (사진=서부발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한국서부발전이 대표적 교육 재능기부 프로그램인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제3기 멘토 발대식을 17일 개최했다.

한국서부발전은 17일 서울 송파구 서울올림픽파크텔에서 한국대학사회봉사협의회와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 3기 멘토 발대식'을 개최했다.

'해피 위피스쿨 클래스'는 성적이 우수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한 대학생 멘토들을 선발해 서부발전 본사가 있는 충남 태안 지역의 초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학습지도, 진로상담, 정서교류 등을 시행하는 서부발전의 대표 교육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지역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봉사정신과 리더십을 갖춘 대학생 인재를 양성하고자 서부발전이 지난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재원은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을 활용한다.

이번 여름방학 프로그램은 대학생 멘토 모집 전형에 223명이 지원하는 등 치열한 경쟁 끝에 20명이 선발됐다. 지난해 여름 165명으로 시작한 태안지역 멘티(초중고교생) 역시 261명으로 신청자가 급증, 지역사회의 뜨거운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선발된 20명의 우수 대학생 멘토들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3박 4일 간 멘토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교수법, 긍정 훈육법 등의 사전교육을 받았다.

그리고 여름방학 동안 태안지역에서 합숙하며 261명의 초중고교생 멘티들을 대상으로 성장 과정에 필요한 정서적 관계를 함께 형성하고 학습지도와 진로상담 등 재능기부 봉사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서부발전 강동환 실장은 "멘티와 멘토 상호간 호혜적인 교류를 통해 모두의 발전을 기대한다"면서 "멘티 학생들에게는 학습기회 제공을 통한 학업 성취도에 대한 동기부여를, 멘토들에게는 교육기부를 통한 나눔과 배려의 실천으로 보다 성숙한 사회인으로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서부발전은 △태안지역 화훼농가 온라인 판로개척 사업인 '위피 소셜 플라워(화훼농가 판로 및 지역복지기관 정서지원)' △꿈 더하고 행복 나누는 서부 위피 감성발전소(지역학교 문화예술동아리 활성화 사업) △위피 드림북 희망나눔(지역아동센터 학습환경 개선 및 정서지원) △플래그십 나눔카페 개설지원(지역사회 장애인 일자리 창출사업)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으로 공기업으로서 지역사회 일자리 창출, 소득증대 및 복지증진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선도하고 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