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고령·독거 어르신 마음잇는 사업 확대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고령·독거 어르신 마음잇는 사업 확대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8.07.1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야쿠르트·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건강이음' 업무협약 체결... 사회안전망 확보
▲ 국민연금공단은 18일 전주시 덕진구 공단 본부에서 ㈜한국야쿠르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독거노인 연금수급자 건강이음 음료 지원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18일 전주시 덕진구 공단 본부에서 '독거노인 연금수급자 건강이음 음료 지원 사업'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한국야쿠르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독거노인 연금수급자 건강이음 음료 지원 사업'은 국민연금수급자 가운데 75세가 넘은 혼자 사는 어르신 1100명에게 주 3회 이상 음료 배달을 통해 안부와 건강을 확인하는 수급자 맞춤형 서비스다.

공단은 사회와 단절된 고령·독거수급자에 대한 효율적인 수급권 확인 체계를 마련하고 고독사 예방 등 사회적 안전망을 확보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고 설명했다.

각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독거노인 연금수급자 중 대상자 선정 △음료배달 및 수급자 안부확인 △사업 활성화를 위한 서비스 연계 등에 상호 적극 협력해 독거노인수급자에게 건강관리와 정서적 지지망을 제공할 계획이다.

김성주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어렵게 홀로 사는 어르신이 외롭지 않도록 꾸준하게 이어지는 사랑을 실천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유관기관과 협력해 사회적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