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아동수당 지급방식 의견수렴 위한 토론회 열어
상태바
성남시, 아동수당 지급방식 의견수렴 위한 토론회 열어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8.07.26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형 상품권 지급방식 논의... 은수미 시장 "시민불편 최소화 위한 의견 수렴" 약속
▲ 성남시는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의 지급 방식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 수렴을 위해 26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톡톡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은수미 시장은 시민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소통을 통한 의사결정을 약속했다. (사진=성남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성남시는 오는 9월부터 지급되는 아동수당의 지급 방식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26일 시청 한누리실에서 '학부모들과 함께하는 톡톡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는 △은수미 성남시장의 '아동수당의 지역화폐 지급에 대한 취지' 설명 △가천대 안재진 교수의 '아동수당의 지역화폐를 통한 실험' △한신대 강남훈 교수의 '아동수당과 지역화폐 그리고 미래경제에 대한 영향' 등의 설명 후 학부모 대표의 의견을 듣고 청중들과 함께 자유롭게 의견교환을 하는 순으로 이뤄졌다.

아동수당은 애초 지류상품권(성남사랑상품권)을 매달 수령하는 방식이었으나 수령 과정의 불편함과 상품권 가맹점이 7000여 개소밖에 되지 않아 사용상의 불편함이 있다는 민원이 생겨 카드형 상품권으로 개선해 지급하는 방식이 논의됐다.

다만 카드형 상품권 중 개인 계좌와 연동되는 체크카드 방식 또는 충전식 선불형카드 중 장단점 비교 및 시민들의 의견수렴을 통해 최종 결정하게 된다.

성남시는 소득 상위 10%를 제외한 90%에만 지급하도록 하고 있는 아동수당을 보편적 복지 확대를 위해 대상 모두에게 지급한다. 상품권 지급으로 인한 인센티브 10%(1만원)을 추가해 총 11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은수미 성남시장은 "아동수당을 지역화폐로 지급하기 위한 충분한 소통을 하지 못해 죄송하다"면서 "시민분들의 많은 의견을 참고해 카드 형태로 지급하는 것을 제안드린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소통으로 시민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속가능한 아동수당과 복지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아동수당 지급 방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눴다.

은수미 시장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질문에 답하며 소통을 통한 의사결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