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소상공인 노후준비서비스 체계적으로 지원
상태바
국민연금공단, 소상공인 노후준비서비스 체계적으로 지원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8.09.14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기업중앙회 업무협약 체결... 노란우산공제 가입자 106만명에 지원 확대 기대
▲ 국민연금공단과 중소기업중앙회는 14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소상공인이 행복한 노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노후준비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국민연금공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국민연금공단은 소상공인이 행복한 노후의 삶을 준비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노후준비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중앙회와 손을 잡았다.

두 기관은 14일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공단은 소상공인의 재무, 건강, 여가, 대인관계 분야의 노후준비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민연금공단의 노후준비서비스 및 중소기업중앙회 노란우산공제 사업 지원 △소상공인의 노후준비 교육·상담 지원 △홍보 협력 및 공동사업 활성화 등에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노란우산공제는 소기업·소상공인이 폐업·노령·사망 등의 위험으로부터 생활안정을 기할 수 있도록 운용되는 공적 공제제도로 현재 가입자가 약 106만명이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소상공인 106만명에게 노후준비 교육 및 상담서비스가 더욱 더 확대돼 소상공인의 노후 준비가 효과적으로 지원될 걸로 기대된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