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공공기관 특혜채용 의혹 국정조사 거듭 촉구
상태바
자유한국당, 공공기관 특혜채용 의혹 국정조사 거듭 촉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18.10.29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참여 압박... "문 대통령, 정의로운 나라 대신 고용세습 만연한 나로 만들었다"
▲ 자유한국당은 29일 민주당을 향해 서울교통공사 등 공공기관 특혜채용 의혹 국정조사에 적극 참여할 것을 거듭 압박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자유한국당은 29일 민주당을 향해 공공기관 특혜채용 의혹 국정조사에 적극 참여할 것을 촉구했다.

윤영석 한국당 수석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어 "문재인 정부의 핵심국정과제인 '비정규직의 정규직화'라는 명분 속에 진행된 공공기관의 '친인척 채용' 사례가 지금까지 밝혀진 것만 서울교통공사를 시작으로 인천공항공사, 한국국토정보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국립공원관리공단 등 총 23개 기관 576여 명에 이르고 있다고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만약 전체 공공기관에 대한 전수조사가 이뤄진다면 그 수가 어느 정도일지 가늠조차 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윤 대변인은 "정규직 전환과정에서의 친인척 채용비리야말로 공정하고 건강한 우리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최근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6개월 이상 구직 중인 장기 실업자는 올 들어 9월까지 15만명을 넘어서 외환위기 이후 최악이라고 할 만큼 고용상황은 악화 일로를 걷고 있다.

윤 대변인은 "이런 상황 속에서 문재인 정부 하에 자행된 권력유착형 일자리 약탈은 묵묵히 노력하는 청년들에게서 공정한 경쟁의 기회를 빼앗는 배신행위로 국민적 지탄을 받아 마땅하다"고 개탄했다.

이어 "아직까지 박원순 서울시장과 민주당은 진정한 사과 한마디 없고 문재인 대통령은 '정의가 강물처럼 흐르는 나라'를 만들겠다고 하더니 고용세습이 만연한 나라로 만들어버렸다"고 주장했다.

윤 대변인은 "지금이라도 민주당은 공공기관 특혜채용 의혹 국정조사에 참여하는 것이 집권여당으로서 최소한의 책임 있는 자세라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며 거듭 민주당의 국정조사 참여를 요구했다.

송정은 기자 beatriceeuni@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