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명박 대통령에게 제2의 6.29 압박
상태바
민주당, 이명박 대통령에게 제2의 6.29 압박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6.2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세균 "지금은 심각한 위기"... 이강래 "분노한 민심이 비등점 향해 가고 있다"

▲ 민주당은 29일 오전 국회 예결위회의장에서 의원총회를 열어 한나라당 일방의 반의회주의적 상임위 운영에 절대 응할 수 없다며 이명박 대통령에게 제2의 6.29를 압박했다. (데일리중앙 자료사진)
민주당이 제2의 6.29 필요성을 강조하고 나섰다. 지금의 국정 위기가 22년 전 군사정권이 국민적 저항에 부딪혀 6.29선언을 했던 상황과 다르지 않다는 것이다. 이명박 대통령에게 제2의 6.29선언을 압박하고 있는 것이다. 

민주당 정세균 대표는 29일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어제 부산에서 열린 시국대회에 참석해 보니 시민들의 시국 인식이 참으로 절박하고 고통스러워하더라"며 "지금 우리는 제2의 6.29가 필요할 정도의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고 말했다.

정 대표는 그러면서 민주당이 요구하고 있는 대통령 사과 등 5대 요구안을 수용할 것과 언론관계법 철회의 대결단을 이명박 대통령에게 촉구했다.

그는 이 대통령이 이날 라디오 연설에서 '임기 내에는 대운하를 하지않겠다'고 한 것과 관련해 "그 얘기가 운하를 하지 않겠다는 것인지 하겠다는 것인지 여전히 국민을 현혹시키고 헷갈리게 하고 있다"며 "대운하사업은 균형감각도 없이 국민 세금을 아무렇게나 쓰겠다는 것으로 민주당이 반드시 저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일 정상회담에서 한일 자유무역협정(FTA) 추진 합의와 관련해서도 "의회와 전혀 협의도 없이 계속 저지르는 식의 일방적인 국정 운영을 해서는 안된다"고 비판했다.

이강래 원내대표도 비정규직 문제 등 현안 해결을 위해서는 대통령과 한나라당의 큰 결단, 큰 결심이 필요하다며 제2의 6.29 당위성을 강조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