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생애주기별 맞춤형 공제상품 큰 인기
상태바
Sh수협은행, 생애주기별 맞춤형 공제상품 큰 인기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8.11.21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h The바다행복海저축공제', 생애주기별 목적자금·사망보장 기능에 비과세 혜택
▲ Sh수협은행이 지난 8월 내놓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공제상품인 'Sh The바다행복海저축공제'가 생애주기별 목적자금 및 사망보장 기능에 비과세 혜택까지 주어지며 큰 인기다. (사진=Sh수협은행)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Sh수협은행이 지난 8월 의욕적으로 내놓은 생애주기별 맞춤형 공제상품이 인기다.

수협은행은 21일 "생애주기별 맞춤형 공제상품인 'Sh The바다행복海저축공제'가 최근 높은 인기를 모으며 '잇자유적금' '쑥쑥적금'에 이은 또 하나의 히트상품으로 성장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8월 출시된 'Sh The바다행복海저축공제'는 사망보장은 물론 2.2%의 최저보증이율, 생애주기별 목적자금 등을 보장하는 1석3조의 생사혼합 공제상품이다. 비과세 혜택까지 주어진다.

최대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우대조건에 따라 공시이율과 우대금리를 추가 적용해 목적자금 활용 시 '더 받아(The바다)' 갈 수 있는 특판상품이라는 평가다.

아울러 이 상품은 해양수산부·수협중앙회·각 지역 어촌계가 함께 추진하는 '깨끗하고 아름다운 바닷가 만들기'를 지원하는 공익상품이다.

이에 따라 납입공제료의 0.1%를 기금으로 출연해 바닷가 환경 개선에 직·간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다.

최근 비이자이익 사업 기반 확대와 역량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Sh수협은행은 'Sh The바다행복海저축공제' 등 다양한 공제상품 마케팅을 위해 전국 영업점을 직접 찾아다니며 상품 홍보와 고객 상담을 진행하는 '수협보험 맞춤상담 서비스'를 진행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Sh수협은행 관계자는 "최근 'Sh쑥쑥크는아이적금' 가입을 위해 수협은행 영업점을 찾은 고객들이 공제상품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맞춤상담 서비스 시행 전 하루 10명 내외였던 신규고객이 지금은 120~130명 가량으로 늘었고 갈수록 증가하는 추세"라고 전했다.

최우성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