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 발족
상태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 발족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8.12.28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19일 공식 출범... 지역 대표 연구자들 매월 한 자리에 모여 융합 및 협업 연구
▲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와 지역을 대표하는 의생명 연구팀들이 모여 지난 19일 부산시 기장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에서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를 발족했다. 이들은 매월 한 차례 모여 융합 및 협업 연구에 나설 예정이다. (사진=동남권원자력의학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동남권원자력의학원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가 출범했다.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와 지역을 대표하는 의생명 연구팀들이 모여 지난 19일 부산시 기장군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에서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를 발족했다고 의학원이 28일 밝혔다.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를 주축으로 지역 각 대학 및 연구소의 의생명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우수 연구진이 한 자리에 모여 최신 연구 동향과 기술 교류를 통해 궁극적으로 '공동 연구 아이템'을 도출하고자 결성됐다.

제1회 연구회에는 동남권원자력의학원 김민석 연구센터장과 연구원 및 포항공대 융합생명공학부 안지완 교수, 인제대 의대 박세광 교수, 동아대 생명과학과 임선희 교수, 고신대 의대 정지영 교수, 부산대 약대 정영석 교수, 울산과기원 생명과학부 박종화 교수팀이 참석했다.

이날 개최사에서 김민석 연구센터장은 "의생명 분야에서 탁월한 전문성을 갖춘 연구자들이 협업을 하면 다양한 학문과 기술이 융합됨과 동시에 새로운 연구 과제를 도출할 수 있다. 또한 기존에 각 기관이 보유한 연구결과와 기술의 한계를 극복해 새로운 원천기술의 발굴도 기대할 수 있다"고 연구회 발족 취지를 밝혔다.

1회 연구회에서는 인제대 박세광 교수가 '방사선치료에서의 앱스코팔 효과 Abscopal effect : 국소적인 방사선 치료를 시행한 후 조사 부위가 아닌 다른 부위의 암종이 없어지는 효과Abscopal effect in Radiation therapy)'를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동남권 의생명 연구회는 앞으로 매월 한 차례 세미나를 개최하며 공동연구 분야를 개척하고 실질적인 성과를 창출할 계획이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연구센터는 분야별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며 융합연구 발굴에 노력하고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