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인터넷의사중계, 내일부터 HD급 고화질 서비스 시작
상태바
국회 인터넷의사중계, 내일부터 HD급 고화질 서비스 시작
  • 김용숙 기자
  • 승인 2019.01.08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중계, 기자회견 영상 고화질 시청 가능... 영상 품질 향상 효과 기대
▲ 국회사무처는 국회 본회의 및 위원회에서 이뤄지는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제공되는 인터넷의사중계에서 HD(High Definition)급 고화질 서비스를 오는 9일부터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회사무처는 국회 본회의 및 위원회에서 이뤄지는 의정활동을 투명하게 공개하기 위해 제공되는 인터넷의사중계에서 HD(High Definition)급 고화질 서비스를 오는 9일부터 시작한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인터넷의사중계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생중계, 다시보기 및 기자회견 영상을 고화질로 시청이 가능해진다.

이전의 인터넷의사중계 서비스는 저화질(426×240)로 제공돼 화면 확대 시 본회의 전자투표 결과 및 위원회 회의에서 제시되는 시청각 자료화면의 내용 확인에 어려움이 있었다.

그러나 이번에 제공되는 HD급(1280×720) 고화질 영상은 기존 영상보다 화질이 9배 증가해 이용자가 체감하는 영상의 품질 향상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앞서 2018년 9월부터는 청각장애인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고하기 위한 자막서비스, 회의 시작 후 10분 이내에 제공되는 빠른 다시보기 등의 개선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회사무처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품질 개선으로 인터넷의사중계 서비스의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